국내외 ‘아테네 올림픽 패션’ 바람

국내외 ‘아테네 올림픽 패션’ 바람

입력 2004-06-23 00:00
업데이트 2004-06-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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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8월의 ‘2004 아테네 올림픽’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고대 올림픽의 기원국,근대 올림픽 원년인 1896년 개최지,한 세기가 넘는 올림픽 역사의 산실 등 다양한 의미를 가진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기 때문이리라.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된 이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국내외 패션가에도 올림픽 패션 붐이 일고 있다.

해외 브랜드의 스페셜 컬렉션

해외 브랜드들은 희소성을 자랑하는 특별한 디자인 라인을 내놓고,고품격 스포티즘을 표현하고 있다.

가죽 브랜드 토즈(Tod’s)는 올림픽을 기념한 ‘오웬스(Owens)’ 라인의 스니커즈와 백을 선보였다.스니커즈는 스웨이드 소재로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에 정교한 바느질 장식이 돋보이는 제품.

송아지 가죽과 캔버스 소재로 만든 백은 실용적인 복조리 스타일과 원통형 토트백 스타일로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럽다.

지난 2002년 월드컵 컬렉션을 선보였던 셀린(Celine)은 올해 올림픽 마크인 오륜 색상을 악센트로 사용한 스포츠·캐주얼 웨어로 구성된 2004 올림픽 컬렉션을 내놓았다.

부드러운 저지 소재에 오륜 무늬가 들어간 수영복,흰색 가죽 디테일이 돋보이는 나일론 스포츠 백,반짝이는 황금 색상 가죽백 등은 역동적인 올림픽의 느낌이 살아난다.하얀 가죽으로 된 모자,고글형 선글라스,4가지 행운의 무늬가 들어간 벨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나왔다.

샤넬도 테니스,농구 등에 관련한 스포츠 디자인을 출시했다.줄무늬가 들어간 베이지 색상의 테니스 니트와 점퍼,화이트 캔버스 소재의 테니스 라켓 백과 볼백,골프백 등 다양한 라인을 갖췄다.샤넬 고유의 로고가 돋보인다.

나이키
나이키
스포츠 브랜드를 빼놓지 말라

스포츠 브랜드들도 올 여름 거리를 올림픽 패션으로 물들이고 있다.나이키는 매리언 존스,팀 몽고메리 등 후원선수들을 위해 제작한 제품을 캐주얼하게 변형시킨 러닝 의상과 러닝화를 시중에 출시했다.올림픽 최고의 명예를 상징하는 금메달을 기념하기 위해 일부 제품의 나이키 로고가 금색인 점이 특징.

휠라는 미국·그리스·프랑스·스위스 등의 국기를 디자인에 적용한 ‘FWC’를 전세계 동시에 출시했으며,푸마도 역대 올림픽 개최국의 국기를 활용한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올림픽 스포츠 종목을 새긴 티셔츠와 모자 세트를 선보였다.

최여경기자 kid@seoul.co.kr˝
2004-06-23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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