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토요영화]

[토요영화]

입력 2004-03-06 00:00
업데이트 2004-03-0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나키스트(KBS2 오후 11시10분) 항일 비밀 결사체인 의열단의 활약상을 그린 역사 드라마.1920년대 중국 상하이를 무대로,일제 치하의 격동기를 살아간 다섯 남자들의 이야기이다.장동건·정준호·김상중·이범수·예지원의 액션·로맨스 연기가 돋보인다.

상하이의 공개 처형장.의열단의 갑작스러운 습격으로 처형이 중단되고,고아 소년 상구는 그곳에서 만난 단원들을 따라가게 된다.

상구는 1924년 경신 대학살에서 가족을 잃었다.사람들을 따라 ‘가르시아 홀’에 들어가게 된 상구는 단원의 한 사람인 세르게이의 연인 가네코의 공연에 매료된다.세르게이는 중국인 건달들에게 폭행을 당하고 가네코의 집으로 피신한다.

세르게이와 상구는 윤선생에게 새로운 임무를 받는다.러시아인 암살과 독립자금 회수를 위해 모스크바로 가야 하는 일행은 떠나기 전 사진관에서 함께 기념 촬영을 한다.

세르게이는 동료 이근에게 가네코를 부탁하지만,이근과 가네코는 서로에게 끌린다.세르게이와 상구는 암살과 자금 회수에 성공하고,세르게이는 자금의 일부를 빼돌린다.결국 상구는 독립운동자금인 금괴의 절반만을 가지고 돌아온다.

가프(EBS 오후 11시) 존 어빙의 원작을 바탕으로 격정적인 삶을 살아간 모자의 이야기를 그린 유머러스한 드라마.글렌 클로즈가 평생을 독신 간호사로 살아가는 어머니로,로빈 윌리엄스가 외아들로 나온다.1940년대 미국.제니 필즈는 간호사로 종군하던 시절에 얻은 외아들 가프와 인습을 타파하는 독립적인 삶을 살아간다.가프는 첫사랑 헬렌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한다.어머니와 뉴욕에 온 가프는 곧 작가로 크게 성공하고 마침내 헬렌과 결혼한다.자서전을 낸 제니 필즈는 1960년대 격동기를 맞아 페미니즘의 선봉자로 떠오르는데….

007 언리미티드(MBC 오후 11시10분) 석유와 하이테크 테러로 세계를 정복하려는 자와 그 야망을 분쇄하려는 제임스 본드의 대결 구도를 그린 19번째 007 영화.석유계의 거물 로버트 킹이 폭발 사고로 죽자 그의 딸 일렉트라의 신변을 보호하라는 명령이 제임스 본드에게 떨어진다.로버트의 죽음에는 음모가 숨어 있다.과거에 일렉트라가 테러리스트에 납치되자 로버트는 혼자 딸을 구하려다 실패했다.그 후 M을 찾아가 협조를 구하지만,거절당한다.이에 일렉트라는 자신을 납치한 르나드와 결탁,아버지를 살해하고 송유관을 차지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이영표기자 tomcat@˝
2004-03-06 4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