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위스키 브랜드인 발렌타인의 야심작 ‘발렌타인 마스터스’가 세계에서 가장 먼저 4일 한국에서 출시된다.
숙성기간 12년의 프리미엄급보다 한 단계 높은 디럭스급고급 위스키로 500㎖ 1병의 출고가격은 2만8,875원으로 정해졌다.알코올 도수는 40도.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발렌타인이라는 점을 고려해 새 브랜드명을 지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부드러운 맛을 내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발렌타인 마스터스의 출시로 가격대가 비슷한 윈저 17년,임페리얼 15년 등 슈퍼 프리미엄급 위스키시장을 둘러싼 업계의 경쟁은 한층 더 가열될 전망이다.
영국 얼라이드도멕사의 한국 합작법인인 진로발렌타인스의데이비드 루카스 사장은 3일 “발렌타인 마스터스는 동급위스키와는 달리 한 차원 높은 맛을 내며,맛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단시일내 주력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안미현기자
숙성기간 12년의 프리미엄급보다 한 단계 높은 디럭스급고급 위스키로 500㎖ 1병의 출고가격은 2만8,875원으로 정해졌다.알코올 도수는 40도.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술이발렌타인이라는 점을 고려해 새 브랜드명을 지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부드러운 맛을 내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발렌타인 마스터스의 출시로 가격대가 비슷한 윈저 17년,임페리얼 15년 등 슈퍼 프리미엄급 위스키시장을 둘러싼 업계의 경쟁은 한층 더 가열될 전망이다.
영국 얼라이드도멕사의 한국 합작법인인 진로발렌타인스의데이비드 루카스 사장은 3일 “발렌타인 마스터스는 동급위스키와는 달리 한 차원 높은 맛을 내며,맛과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단시일내 주력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밝혔다.
안미현기자
2001-12-04 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