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 소비자 보호제도 강화돼야

독자의 소리/ 소비자 보호제도 강화돼야

입력 2000-07-27 00:00
업데이트 2000-07-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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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상가를 찾을 때마다 생각하는 것은 오늘만은 속지 말아야겠다는 것이다.그만큼 제품을 구입할 때마다 판매원에게 속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예를 들어 제품의 가격을 속이는 경우는 다반사이고 제품의 성능을 속이거나 정품이 아닌 애프터서비스가 불가능한 불법유통 제품을정품처럼 둔갑시키는가 하면 애프터서비스 기간을 속이는 경우도 많다.게다가 나중에야 이 사실을 알고 따질 때면 내가 언제 그랬냐는 식으로,판매할때와는 정반대의 태도를 취하기 일쑤다.하지만 이렇게 피해를 많이 당하면서도 다시 그 전자상가에서 전자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현실이다.

소비자들을 위한 제도적 장치가 보완돼야 하고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들도소비자들이 신뢰를 갖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서우현[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2000-07-27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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