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도로구조 결함으로 발생하는 자동차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2002년5월까지 자치구 및 경찰청과 함께 선형(급커브) 및 편구배(도로경사가 잘못된 곳) 등 불합리한 도로를 정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급커브구간인 내부순환도로 정릉4거리지점과 도로경사가 잘못된올림픽대로(김포방향) 성산대교 밑 지점 등 결함이 있는 39곳은 도로 구조를뜯어고치거나 미끄럼방지 시설이 신설·보강된다.
또 22곳에 안내표지판 및 경고표지판이,21곳엔 시선유도시설 및 충격흡수시설,가드레일 등이 설치된다.
서울시는 미끄럼방지 시설 및 가드레일 등 도로시설물 설치공사는 계획된도로정비와 병행해 시행하고 예산이 많이 드는 도로구조 개선은 세부계획을수립해 연차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임창용기자 sdragon@
이에 따라 급커브구간인 내부순환도로 정릉4거리지점과 도로경사가 잘못된올림픽대로(김포방향) 성산대교 밑 지점 등 결함이 있는 39곳은 도로 구조를뜯어고치거나 미끄럼방지 시설이 신설·보강된다.
또 22곳에 안내표지판 및 경고표지판이,21곳엔 시선유도시설 및 충격흡수시설,가드레일 등이 설치된다.
서울시는 미끄럼방지 시설 및 가드레일 등 도로시설물 설치공사는 계획된도로정비와 병행해 시행하고 예산이 많이 드는 도로구조 개선은 세부계획을수립해 연차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임창용기자 sdragon@
2000-07-25 2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