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동이미지 디자인 활용제품’ 대상

‘색동이미지 디자인 활용제품’ 대상

입력 1999-09-02 00:00
업데이트 1999-09-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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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남대 산업디자인과 김애숙 교수와 피혁전문회사 가파치가 산학협동으로제작한 ‘색동의 이미지를 현대화한 디자인 활용 제품’이 제2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고 문화관광부가 1일 발표했다. 금상인 국무총리상은 개암식품의 ‘죽염제품’과 최씨공방의 ‘전통 생옻칠 찻잔’에게 돌아갔으며,삼성에버랜드가 출품한 봉제인형과 팬시상품인 ‘둘리인형과 친구들’과 민공예가 출품한 장식용품인 ‘시집가는 날’이 은상인문화관광부장관상을 받았다.

그밖에 장려상 18종,특선 50종,입선 125종 등 모두 200종이 선정됐다.

제2회 공모전에는 지역예선을 거친 518종의 7,713점이 출품됐다.

장려상 이상을 받은 25종에게는 올해 처음 도입되는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가 부여된다.문화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01년 ‘한국방문의 해’와 2002년 월드컵 등 대형 국제관광이벤트을 앞두고 외국 관광객들이 수준 높은 한국의 관광상품을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증마크제도를 도입했다.인증마크제도는 외국인들의 쇼핑관광을 활성화하는데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기대된다.

이창순 기자

1999-09-02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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