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심하고 학교 보내기’ 캠페인/대기업 참여 줄이어

‘안심하고 학교 보내기’ 캠페인/대기업 참여 줄이어

박현갑 기자
입력 1997-12-03 00:00
업데이트 1997-12-03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티커·비디오 제작 배포/폭력예방 비디오 등 제작/‘지킴이집’ 회원에도 가입/‘안전보험’상품개발까지

대기업들이 검찰에서 펼치고 있는 자녀 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급증하고 있는 학원폭력과 유괴 등의 반윤리적 사건으로부터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한편 상품 매출을 늘려 불황도 타개한다는 일석이조의 ‘작전’이다.기탁금을 받지 못하는 검찰도 크게 반기고 있다.

현대해상 화재보험은 빠르면 이번 주 안으로 학원폭력 신고 전화를 담은 60만장의 스티커를 만들어 서울과 인천,용인 지역 초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현대측은 당초 ‘어린이 안전보험’의 수익금으로 스티커를 제작할 계획이었으나 학원폭력의 심각성을 감안,무료로 제작해 배포하기로 했다.

현대측은 앞으로 어린이 안전보험에서 생기는 수익금 전액도 신고 전화번호를 담은 스티커를 제작하거나 안전사고·폭력·유괴 등을 예방하는 비디오를 만드는데 사용한다는 방침이다.이 보험은 1년에 4천460원만 내면 학교생활중에 입은 상해를 1천만원 한도안에서 보상해주는 상품이다.

SK 텔레콤도 최근부터 자사 무선 호출망의 신규 회원이 된 5∼18세 청소년들에게 1년동안 무료로 동양화재보험에서 개발한 ‘학교폭력 지킴이 보험’에 들어주고 있다.이 보험은 연간 2천∼5천원을 내면 폭행을 당한 학생들에게 부상과 정신적 피해 정도에 따라 4천만원까지 보상해준다.

청소년 폭력 예방재단(김종기 이사장)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킴이 집’에도 기업체의 참여가 늘고 있다.

지킴이 집은 학원폭력으로 위협을 느끼는 청소년들에게 피난처로 이용토록 하고 가해 학생들에게는 경각심을 주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윤선생 영어교실,이랜드 그룹,서울이동 통신 등은 물론 동 동네 약국,편의점,문방구 주인들도 속속 지킴이 집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다.

청소년 폭력 예방재단의 한 관계자는 “기업체들이 광고 효과를 노린다는 측면도 있지만 청소년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보다 많은 기업들이 청소년 문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박현갑 기자>
1997-12-03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