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 여왕 찰스 부부에 이혼 촉구

영 여왕 찰스 부부에 이혼 촉구

유상덕 기자
입력 1995-12-22 00:00
업데이트 1995-12-2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잇단 추문에 곤혹… 최후 통첩 편지보내/왕실선 「다이애나비 처우」 문제로 고심

엘리자베스 영국여왕이 혼외정사 스캔들 등으로 불화가 끊이질 않았던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왕세자비에 대해 마침내 정식으로 이혼할 것을 촉구,파문이 일고 있다.

영국의 버킹검궁 대변인은 21일 엘리자베스 여왕이 별거중인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왕세자비에게 서한을 보내 이혼을 권고했다고 발표했다.

버킹검궁은 찰스 왕세자가 서한을 받은 뒤 어머니인 여왕의 요청에 동의했으나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반응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다이애나는 시어머니인 엘리자베스 여왕의 이혼권고에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으나 그간의 태도로 보아 이혼에 부정적인 태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그녀는 한달 전 혼외정사 사실을 솔직하게 인정했던 BBC­TV와의 회견에서 두 아이들 때문에 찰스 왕세자와의 이혼을 바라지 않고 있으며 남편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그녀는 당시 회견에서 『나는 병들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마음의 여왕」이되고 싶다.또한 순회대사로서 해외에서 영국을 위해 일하고 싶다』는 심정을 토로한 바 있다.

이와 관련,존 메이저 영국총리가 20일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자택인 켄싱턴궁에서 다이애나를 돌연 만나 주목을 끌고 있다.두 사람이 어떤 얘기를 나눴는지는 밝혀지지 않고 있으나 엘리자베스 여왕의 이혼권유와 무관하지 않을 것으로 추측된다.버킹검측은 이에 대해 정부와 왕실간의 정기적인 접촉에 불과하다고 말했으나 소식통들은 메이저 총리가 이혼을 전제로 다이애나 왕세자비를 「순회대사」에 임명하는 방안이 논의됐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영국언론들은 여왕이 아들 내외에게 갈라설 것을 권고한 것은 지난 19 36년 에드워드 8세가 미국의 이혼녀 월리스 심슨 부인과 결혼하기 위해 왕위를 내놓아야만 했던 이래 왕실이 맞이한 최대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영국의 헌법학자들은 『이혼이 찰스의 왕위계승을 가로막지는 못할 것이며 과거 이혼한 왕들도 여럿 있었다』고 말하고 있어 찰스는 이혼하더라도 영국의 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BBC와의 인터뷰에서 다이애나는 기병장교 휴잇과의 간통사실을 시인했으며 찰스가 왕위를 계승했을 때 왕으로서 그의 집무능력에 의문을 던졌다.또 버킹검궁 사람들이 그녀를 적대적으로 대한다고 비난,영국왕실과 버킹검궁의 분노를 자아냈다.이 때문에 그녀는 남편 찰스 및 아들들과 크리스마스 휴가를 함께 보려려던 계획을 이번 주 스스로 취소했다.지난 92년 12월부터 별거에 들어가 서로 혼외정사 사실까지 시인한 찰스와 다이애나는 이제 「이혼」이라는 끝내기 수순만을 남겨두고 있다.<유상덕 기자>
1995-12-22 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