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찰스 부모강요로 다이애나와 결혼”/영기자가 쓴 「왕세자」곧 출간

“찰스 부모강요로 다이애나와 결혼”/영기자가 쓴 「왕세자」곧 출간

최철호 기자
입력 1994-10-17 00:00
업데이트 1994-10-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만여통 편지·읽기 써… 찰스도 인정”/다이애나의 「사랑에…」 뒤이어 나와 “화제”

영국의 찰스 왕세자는 지난 81년 부모의 강요에 의해 어쩔수 없이 다이애나와 결혼했다는 새로운 주장이 제기돼 주목을 끌고 있다.이같은 충격적인 주장은 최근 찰스부부의 일련의 불화와 다이애나왕세자비의 염문설을 실은 「사랑에 빠진 왕세자비」란 책의 출판에 뒤이어 나온 것이라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이같은 내용은 조나단 딤블비란 영국 방송기자가 쓴 「왕세자」(Thr Prince of Wales)란 찰스왕세자의 인물평전에 실려 있다.이 책은 오는 11월3일 출간될 예정인데 딤블비는 『이 책이 찰스가 결혼을 전후해 친구들과 나눈 1만여통의 편지와 일기장을 읽은 뒤 쓴 것으로 공인된 것이나 다름없다』고 밝히고 있다.찰스왕세자도 이 책을 읽은 뒤 어느 한 곳도 고치지 않았다고 말해 어느 정도는 신빙성이 있어 보이며 영국왕실의 공인을 얻어 펴낸 최초의 인물평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에 따르면 찰스는 다이애나와 만나 사랑하는 감정이 생기기도 전에 아버지 필립공에 의해 결혼을 강요받았으며 이처럼 강요된 결혼이었기 때문에 다이애나를 진심으로 사랑한 적도 없었다는 것.

더욱이 필립공은 어린 시절부터 찰스를 아주 고압적으로 대했으며 종종 그에게 창피를 주기도 했다고 이 책은 밝히고 있다.뿐만 아니라 어머니 엘리자베스여왕도 찰스와는 거리를 두고 대했으며 별로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고 이 책은 말한다.

이런 상태에서 결혼한 찰스는 결혼 5년뒤인 86년 한 친구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의 결혼생활은) 모두가 그리스의 비극적 요소이다』라고 말하고 『이렇게 끝날 것이라고는 생각지 않았는데 왜 이렇게 잘못됐을까』라고 적고 있다고.

이같은 내용을 종합해 보면 찰스는 어린 시절부터 부모인 엘리자베스여왕과 필립공으로부터 별반 애정을 받지 못한 채 자랐으며 결혼마저도 그의 의도가 아닌 부모의 의도대로 됐기 때문에 지금같은 부부의 결별과 다른 사람과의 애정 행각은 어쩌면 예정된 것이었다는 추론을 가능케 하는 것이다.

「사랑에 빠진 왕세자비」의 출간 이후 오히려 곤경에 빠진 사람이 찰스 왕세자란 비판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이 책이 출간될 것이란 발표는 즉각 여러 사람들의 관심과 함께 비판을 받고 있다.집권보수당의 당수인 제임스 힐경은 『왕세자가 자기의 심경을 밝히는 것은 자유이지만 그로 인해 고통을 겪는 쪽은 윈저가문이 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책 발간을 자제할 것을 경고했다.반면 선데이지에 기고한 영국정부의 한 관리는 『이같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 책의 출간은 산소를 공급하는 것과 같다』고 말해 상반된 입장을 보이기도.

한편 센데이 익스프레스지가 최근 행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51%는 『찰스가 그의 잘못된 결혼생활에 대해 제대로 알리지 못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또 응답자의 3분의 1은 『그가 어린시절 부모에 관한 비화를 밝힘으로써 부모를 곤경에 빠뜨리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그러나 과연 이같은 책의 발간이 얼마나 영국왕실에 해를 끼칠지는 좀더 두고 봐야 알 수 있을 것이다.이 책은 앞으로 선데이 익스프레스지가 연재를 마친 뒤 출간될 예정이어서 11월초 러시아 방문을 앞두고 있는 엘리자베스여왕이 어떤 심정으로 떠날지도 좀더 두고 볼 일이다.

아무튼 찰스왕세자의 내용을 다룬 「왕세자」의 출간으로 다이애나비의 염문논쟁은 제2라운드를 맞이하고 있다.<최철호기자>
1994-10-17 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