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백화점 캠페인/「주부 환경보호운동」 큰호응

그랜드백화점 캠페인/「주부 환경보호운동」 큰호응

입력 1994-07-02 00:00
업데이트 1994-07-02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리강 살리기 행사」에 1천2백여명 신청/샴푸·세제사용 줄이기 등 실천 앞장

지난 3월 「지구를 돕고싶다」는 대주제아래 녹색어머니회와 공동으로 우리산 살리기 환경보전 캠페인을 개최한바 있는 서울 강남의 그랜드백화점이 그 두번째 행사로 최근 대대적인 우리강 살리기 운동을 전개,인근지역 주부들의 좋은 반응을 모으고 있다.

「맑은물 지키기는 부엌에서부터」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우리 강 살리기 환경보존 운동은 사람들에게 수질오염 문제를 더욱 깊이 인식시키고 생명의 젖줄인 강의 오염문제를 해결 하는데 보다 적극적인 대응자세를 갖도록 하기위한 것으로 운동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이를 실천할 선진환경주부 회원도 모집중이다.

『선진환경주부란 자원절약·재사용·재순환의 환경보호 정신을 기초로 주변의 환경저해 요인을 지적,고발하고 생활속에서 자연보호 방안을 찾아 보급하는 이른바 환경보호운동의 선도적 행동파 주부를 말합니다』 그랜드백화점 판촉과 최석순씨의 설명.

7월4일까지 5천명(12월 연말까지 2만명)을 목표로 계속되는 선진환경주부 모집에는 첫날인 6월28일부터 사흘동안 1천2백여명이 가입을 신청할 정도로 큰 호응을 모아 주부들의 환경에대한 관심을 알게 했다고 한다.

한편 이번에 선진환경주부에 가입한 회원들은 1차 행동지침으로 녹색어머니회가 선정한 싱크대에 오물망 설치·드라이크리닝 자제·세제사용 줄이기·샴푸와 린스대신 비누와 식초사용 등의 7가지 맑은물 지키기 행동지침을 외우고 실천하며 주위에 확대 보급해야 할 의무를 갖는다.<장경자기자>
1994-07-02 17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