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환자의 원활한 수송체계 확립을 위해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129 응급환자 정보센터 이용전화 가운데 4분의 1가량이 장난전화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적십자사에 따르면 서울,부산,대구등 전국 12개 도시 소재 129 응급환자 정보센터에는 지난해 모두 90만7천6백2건의 전화신고가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22.5%인 20만3천9백건이 장난전화인 것으로 조사됐다.92년의 경우에도 15만6천건이 장난전화였는데 이같은 장난전화로 센터의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울 정도라는 것.
장난전화 이용자는 대부분 청소년층으로 추정되고 있다.
22일 적십자사에 따르면 서울,부산,대구등 전국 12개 도시 소재 129 응급환자 정보센터에는 지난해 모두 90만7천6백2건의 전화신고가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22.5%인 20만3천9백건이 장난전화인 것으로 조사됐다.92년의 경우에도 15만6천건이 장난전화였는데 이같은 장난전화로 센터의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울 정도라는 것.
장난전화 이용자는 대부분 청소년층으로 추정되고 있다.
1994-02-23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