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사망 전년비 11% 감소/국민교통안전의식 체질화

윤화사망 전년비 11% 감소/국민교통안전의식 체질화

입력 1992-09-26 00:00
업데이트 1992-09-2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고 예방운동 유공자 12명 표창/교통사고 줄이기 촉진대회

정원식국무총리는 2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교통사고줄이기운동 촉진대회」에 참석,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각계가 합심협력해 교통사고줄이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해온 결과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1%가 줄어 1천명 가량이 감소하는 큰 실적을 거두었다』고 말했다.

정총리는 이어 『관련기관과 단체의 노력만으로 교통사고를 줄여나가는데는 한계가 있으며 국민 각자가 교통안전의식을 체질화 해 사고를 스스로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총리는 『이제 국민 모두가 「교통사고는 예방할 수 있으며 반드시 줄여야 한다」는 인식을 새롭게 해 교통사고줄이기운동을 국민생활 속에 뿌리깊이 정착시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교통사고줄이기운동에 공이 큰 모범운전자 서울시연합회(단체)를 비롯,택시기사 박로일씨 등 5명이 대통령표창을,KBS프로듀서 김영섭씨등 7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날 대회에는 정총리를 비롯,노건일교통부장관,김수학새마을운동중앙협의회장,김동수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과 운수직능단체,민간사회단체,녹색어머니회등 민간단체회원 3천8백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통령표창=모범운전자 서울시연합회,박로일(개인택시기사),박학수(전남무안국민학교교사),전태섭(부산시 북구청지방행정주사),김수곤(교통부 도시교통운영과 행정사무관)

◇국무총리표창=김영섭(KBS프로듀서),최영준(광주MBC 프로듀서),이장복(철도청 행정사무관),허만석(경찰청 교통안전과 경위),김진택(인천시 지방행정주사),문영배(세방기업 안전관리과장),대한손해보험협회
1992-09-26 18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