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개 방송노조,오늘 여의도 집회/일부 프로 차질

4개 방송노조,오늘 여의도 집회/일부 프로 차질

입력 1990-07-16 00:00
업데이트 1990-07-16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S선 “근무지 이탈땐 징계”

한국방송공사(KBS)와 문화방송(MBC) 등 노조원들의 제작거부로 방송에 일부 차질을 빚고 있는 4개방송사는 일요일인 15일에도 회사측과 노조측이 저마다 잇따른 대책회의를 갖는 등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부산하게 움직였다.

그러나 방송사측과 노조측의 입장이 너무 현격한 차이를 보이고 있어 수습책을 마련하기에는 상당한 기간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KBS는 휴일인 이날 부장급이상 간부 4백여명이 출근해 비상근무를 했으며 서기원사장 주재로 본부장회의와 「임시방송추진위원회(위원장 장한성 TV본부장)」회의를 잇따라 열고 노조원의 제작거부가 장기화될 것에 대비,대책을 논의했다.

회사측은 방송사노조대표들로 구성된 「공동대책위」가 16일 하오 여의도일대에서 「방송관계법개정철회를 위한 평화대행진」을 가지기로 한 것과 관련,근무지를 이탈하는 사원은 모두 징계위원회에 넘기기로 결정했다.

회사측은 이날 녹화가 예정됐던 2TV의 드라마 「웃는날 좋은날」 「5학년3반 청개구리들」과 쇼프로그램인 「젊음의 행진」을 정상적으로 녹화했다.

노조측은 이날 집행부가 농성을 계속하며 잇따른 회의를 갖고 16일의 「평화대행진」 등을 준비하는 한편 16일상오 각 국ㆍ실별로 노조원모임을 갖고 행동통일을 다지기로 했다.

문화방송도 이날 부장급이상 간부들이 모두 나와 방송제작을 도우며 앞으로의 대책을 협의했으며 노조측도 하오3시 집행부회의를 갖고 제작거부가 장기화되고 있는데 따른 투쟁방향을 논의했다.

한편 「공동대책위」는 16일 상오11시 MBC노조사무실에서 긴급회의를 열어 지난14일 논의했던 송출거부문제 등을 다시 논의하기로 하고 서울 광주 대구 등 전국 26개도시에서 이번 방송사태를 다룬 「언론노보특보」 50여만부를 길에 나가 돌리기도 했다.
1990-07-16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