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걷는 거 싫어요!’…운동하기 싫은 강아지의 귀여운 잔꾀

‘걷는 거 싫어요!’…운동하기 싫은 강아지의 귀여운 잔꾀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19-01-29 10:25
업데이트 2019-01-29 1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걷는 거 싫어요!’
‘걷는 거 싫어요!’ Video Break/유튜브 캡처
자신을 억지로 운동시키는 주인에게 반항하는 귀여운 강아지의 모습이 누리꾼들에게 웃음을 안겼다.

중국 언론 베이징뉴스는 최근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크게 화제를 모은 영상 하나를 소개했다. 영상은 21일 중국 북부 허베이성 스자좡의 한 가정집에서 촬영됐다.

영상에는 ‘리틀 옐로우’라는 이름을 가진 두 달 된 아키타 종의 강아지가 러닝머신 위에 올라가 있다. 주인이 운동을 시키기 위해 강아지를 기구 위에 올려놓은 것이다.

강아지는 움직이는 벨트를 따라 천천히 운동을 시도하는 듯 보였지만, 그 모습은 1분도 채 가지 않았다. 운동을 너무 하기 싫었던 강아지가 어떻게 하면 걷지 않아도 되는지를 찾아낸 것.

강아지는 한쪽 발을 움직이지 않는 모서리에 놓은 후 러닝머신 철창에 기대어 매달린다. 이어 다른 쪽 발로 러닝머신 벨트를 천천히 미는 놀라운 잔꾀를 보인다.

강아지의 주인 장 씨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리틀 옐로우가 러닝머신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운동을 시킨 지 1분 만에 담장에 기대어 마치 배를 젓는 것처럼 한 발로 벨트를 밟았다”면서 “5분 정도 운동을 시킨 후 기계에서 내려보냈다”고 전했다.

사진·영상=Video Break/유튜브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