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니 강진 피해지역 한국인 1명 “아직 연락 두절”

인니 강진 피해지역 한국인 1명 “아직 연락 두절”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9-30 17:01
업데이트 2018-09-30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붕괴한 숙소 호텔서 구조작업 개시…“사고때 호텔 체류여부 알수 없어”

지난 2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 강진 발생 이후 연락두절된 한국인 1명의 소재가 아직도 파악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印尼 강진·쓰나미 사망자 832명으로 불어나
印尼 강진·쓰나미 사망자 832명으로 불어나 2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서 발생한 강진과 이어진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 수가 30일 832명으로 늘어났다.
지진으로 무너진 팔루의 한 호텔 잔햇더미 아래 수십 명이 갇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 동갈라 지역은 팔루보다 진앙지에 더 가까우며 30만명 이상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희생자는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사진은 이번 지진으로 무너진 팔루의 10층 호텔 건물이 이날 폭격을 받은 듯 파괴된 모습. 2018.09.30
AFP 연합뉴스
이런 가운데 이 한국인이 숙소로 사용한 팔루 시의 호텔이 지진으로 무너진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네시아 재난 당국은 호텔 잔해를 헤치며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 관계자는 30일 “한국인 A씨와 아직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며 “다만, 다른 한인 관련 추가 피해 상황은 접수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평소 발리에 거주하는 A씨는 패러글라이딩 대회에 참석하고자 인도네시아 국적의 지인 6명과 함께 지난 24일부터 팔루에 머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진이 일어나기 직전까지 지인과 통화가 됐지만 이후 연락이 되지 않고 있다. 같이 간 지인들 모두 연락이 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팔루의 로아 로아 호텔에 여장을 풀었으며 현재 이 호텔은 지진으로 완전히 무너진 상태다.

지진 발생 당시 A씨가 이 호텔에 머물고 있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현재 이 호텔에서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젊은 여성 한 명을 구해냈지만, 미처 피하지 못한 일부 투숙객은 여전히 잔해에 깔린 상태다.

이 호텔 소유주인 코 제프리는 현지 메트로TV에 “60명가량이 건물 더미에 갇혀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도 A씨와 연락을 취하고 필요시 구조를 지원하기 위해 현지에 직원 두 명을 급파했다.

하지만 현지 팔루 무티아라 SIS 알-주프리 공항이 오는 4일까지 민항기 이착륙을 허용하지 않을 예정이라서 이들은 술라웨시 섬의 다른 공항을 이용해 군용기 편으로 현지로 이동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