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 인질 1명 이미 살해” 영상 공개…IS 관계자 석방 요구

“일본 인질 1명 이미 살해” 영상 공개…IS 관계자 석방 요구

입력 2015-01-25 01:37
업데이트 2015-01-25 0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IS 일본인 인질. 일본 인질. / 트위터
IS 일본인 인질. 일본 인질. / 트위터 24일 오후 11시를 넘겨 인질 중의 한 명인 고토 겐지(後藤健二·47)씨로 보이는 인물이 다른 인질인 유카와 하루나(湯川遙菜·42) 씨로 보이는 인물의 사진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유튜브로 공개됐다.
트위터


’IS 일본인 인질’ ‘일본 인질’

IS 일본인 인질 1명이 살해됐음을 암시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억류된 것으로 보이는 일본인 인질 가운데 1명이 살해됐음을 시사하는 사진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고 NHK가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4일 오후 11시를 넘겨 인질 중의 한 명인 고토 겐지(後藤健二·47) 씨로 보이는 인물이 다른 인질인 유카와 하루나(湯川遙菜·42) 씨로 보이는 인물의 사진을 들고 서 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유튜브로 공개됐다.

NHK는 이 영상에 “나는 고토 겐지다”, “나와 함께 생활하던 유카와 하루카 씨가 살해된 사진이 이것이다”라는 영어로 된 음성이 달려 있다고 전했으며, 고토 씨가 들고 있는 사진을 흐릿하게 처리해서 방송했다.

공개된 영상은 “그들이 더 이상 돈을 원하지 않는다”며 고토 씨의 석방을 원하면 요르단 정부에 구속된 IS 관계자를 석방하라는 메시지도 담았다고 NHK는 전했다.

NHK는 구속된 IS 관계자에 대해 2005년 요르단 테러 사건에 연루돼 붙잡혀 있는 여성이라고 설명했다.

NHK는 문제의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이 고토 씨와 유카와 씨라고 단정할 수 없다는 극히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서, 일본 정부가 이 영상의 신빙성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기자회견을 열어 사진·영상이 공개된 것과 관련, “언어도단의 폭거이며 강하게 비난한다”며 “고토 씨에게 위해를 가하지 말고 즉시 석방할 것을 강하게 요구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슬람 과격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가 일본인 2명을 인질로 잡은 채 몸값을 주지 않으면 살해하겠다고 협박하는 동영상을 20일 공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