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물산, 합병안내 홈피 개설…위임장 확보 총력

삼성물산, 합병안내 홈피 개설…위임장 확보 총력

입력 2015-07-01 10:38
업데이트 2015-07-01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물산이 제일모직과의 합병 안내 홈페이지를 별도로 개설, 합병 성사를 위한 위임장 확보에 적극 나섰다.

이미지 확대
삼성물산 합병안내 홈피 개설
삼성물산 합병안내 홈피 개설 삼성물산이 제일모직과의 합병 안내 홈페이지를 별도로 개설, 합병 성사를 위한 위임장 확보에 적극 나섰다. 삼성물산은 1일 새 홈페이지 ’뉴삼성물산’(www.newsamsungcnt.com)을 만들어 합병의 배경과 당위성을 강조했다. 새 홈페이지는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합병해 탄생할 뉴삼성물산의 도약과 성장성 등 합병 효과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의 주장에 대한 반박 자료도 함께 실었다.
연합뉴스
삼성물산은 1일 새 홈페이지 ‘뉴삼성물산’(www.newsamsungcnt.com)을 만들어 합병의 배경과 당위성을 강조했다.

새 홈페이지는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이 합병해 탄생할 뉴삼성물산의 도약과 성장성 등 합병 효과에 대해 자세히 다뤘다.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의 주장에 대한 반박 자료도 함께 실었다.

삼성물산은 “제일모직과의 합병은 삼성물산이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기회”라며 “최근 수익성 정체와 성장 지연으로 주가가 하락세에 있지만 합병을 통해 보유 주식이 더 안정적이고 성장성이 높은 회사의 주식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물산은 주주들에게 제일모직의 합병 찬성을 내용으로 하는 의결권을 회사에 위임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엘리엇의 주주제안이 “장기적으로 회사의 성장동력을 훼손할 수도 있다”며 이에 반대하는 의결권 위임을 권유했다.

최치훈 삼성물산 사장은 새 홈페이지 개설에 대해 “주주들이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합병을) 왜 하는 것인지 오해가 많은 것 같아 잘 설명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