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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화장품제조
    2025-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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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데이터랩]티와이홀딩스우 +29.28% 폭등…실시간 상승률 1위

    [서울데이터랩]티와이홀딩스우 +29.28% 폭등…실시간 상승률 1위

    16일 오전 9시 10분 티와이홀딩스우(36328K)가 등락률 +29.28%로 상승률 1위를 차지했다. 티와이홀딩스우는 개장 직후 5분간 163,678주가 거래되었으며 주가는 공모가 대비 1,900원 오른 8,390원이다. 한편 티와이홀딩스우의 PER은 -6.82로 상대적으로 저평가를 받고 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이어 상승률 2위 한국화장품(123690)은 현재가 12,560원으로 주가가 20.77% 폭등하고 있다. 상승률 3위 성안머티리얼스(011300)는 현재 510원으로 15.38% 급등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상승률 4위 SNT모티브(064960)는 8.63% 상승하며 3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상승률 5위 동양철관(008970)은 6.02%의 상승세를 타고 1,797원에 거래되고 있다. 6위 DL우(000215)는 현재가 28,350원으로 5.00% 상승 중이다. 7위 한국화장품제조(003350)는 현재가 67,800원으로 4.79% 상승 중이다. 8위 지누스(013890)는 현재가 19,560원으로 4.77% 상승 중이다. 9위 GS(078930)는 현재가 55,600원으로 4.51% 상승 중이다. 10위 인터지스(129260)는 현재가 3,595원으로 3.90% 상승 중이다. 이밖에도 DL이앤씨우(37550K) ▲3.82%, 씨티알모빌리티(308170) ▲3.81%, GS우(078935) ▲3.79%, DL(000210) ▲3.59%, DL이앤씨(375500) ▲3.57%, KCC(002380) ▲3.49%, 노루페인트우(090355) ▲2.86%, 달바글로벌(483650) ▲2.57%, 삼화전자(011230) ▲2.43%, 유니온(000910) ▲2.30% 등을 기록하며 시장에서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서울신문과 MetaVX의 생성형 AI가 함께 작성한 기사입니다]
  • 한중 인적교류 물꼬 텄지만… “양국관계 확대해석은 금물” 우세

    한중 인적교류 물꼬 텄지만… “양국관계 확대해석은 금물” 우세

    중국이 한국과 일본에 대한 단체관광을 전면 재개한다. 막혔던 인적 교류에 물꼬가 트인다는 점에서 최악으로 치닫던 한중 관계 개선의 모멘텀이 될지 관심이 쏠린다.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 이후 막혔던 단체관광이 6년여 만에 재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적지 않지만 확대해석은 금물이다. 중국이 중한 및 중일 관계가 악화하는 것을 막고 양국과의 관계를 ‘관리’하겠다는 의도를 드러냈지만 갈등의 근원인 미중 극한 경쟁은 여전하다. 중국의 조치에 대해 오는 18일 한미일 정상회의를 앞두고 한국, 일본과의 관계를 ‘관리’하기 위한 차원이란 분석이 나온다. 중국은 올 초 코로나19 확산 추세 둔화에 따라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전환하면서 태국·인도네시아·프랑스 등에 대한 자국민 단체여행을 허용했지만 한국과 일본은 제외했었다. 지난해 5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한미일이 한껏 밀착하면서 정부 대 정부는 물론 민간 차원의 혐한·혐중 감정이 고조된 측면과 무관하지 않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월 로이터통신 인터뷰에서 “대만해협에서의 일방적 현상 변경을 절대 반대한다”고 밝힌 뒤 “중국 패배에 ‘베팅’하는 이들은 반드시 후회할 것”이라는 싱하이밍 대사의 발언이 알려지면서 양국 관계는 급랭했다. 그러던 중 지난달 최영삼 외교부 차관보(현 주베트남 대사)의 중국 방문에 이어 박진 외교부 장관과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의 회담이 성사되면서 개선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 강준영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교수는 “단체관광 재개는 의미가 있다”면서도 “한중 관계가 악화해서는 안 된다는 중국의 의도가 투영된 것으로 보이지만 근본 변화가 오기는 어렵다”고 지적했다. 한편 국내 증시에서 ‘중국주(株)’들이 모처럼 웃었다. 롯데관광개발이 종가 기준 29.99%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파라다이스(18.13%), GKL(그랜드코리아레저·20.45%) 등이 10% 이상 급등했다. 한국화장품제조(29.87%)를 비롯해 리더스코스메틱, 제이준코스메틱 등도 30%에 육박하는 상승을 기록했다. 면세업계 관계자는 “가뭄에 단비”라고 말했다.
  • [중국인들 행보에 희비 엇갈리는 국내 시장] 中 인기 타고 화장품·제약주 고공행진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여파로 ‘유커’(游客·중국인 관광객)들의 한국 쇼핑은 주춤해졌지만 제약과 화장품은 한류(韓流) 바람을 타고 고공행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주가 상승률 1위 업체는 삼성제약(581.3%)이 차지했다. 이 업체 주가는 연초 2275원에서 이날 1만 5500원으로 마감했다. 까스명수를 비롯한 드링크 제품, 건강기능제품 등을 중국에 팔기로 하면서 주가가 크게 올랐다. 앞서 지난 2월 화장품 업체(신화아이엠)를 인수해 회사명을 삼성메디코스로 변경하는 등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한국 화장품 사업에 출사표를 던진 것도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레모나를 판매하는 경남제약 주가의 경우 같은 기간 2050원에서 8920원으로 335.1% 상승률을 기록했다. 레모나는 2014년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 설문에서 중국인들이 꼽은 최고의 한국 건강식품으로 이름을 올린 제품이다. 경남제약은 지난 13일 레모나 등 제품을 중국에서 팔 수 있도록 중국식약청(CFDA)으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았다. 이르면 연말부터 본격적인 중국 판매를 시작한다. 한미약품은 350.0% 급등해 5위를 차지하며 제약주 강세를 입증했다.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 화장품 제조업체들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한국화장품제조(363.1%), 한국화장품(199.3%), 아모레퍼시픽(70.5%) 등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코스피가 박스권 탈출에 성공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종목은 549개에 달했다. 일동제약·한미약품·종근당·녹십자 등 제약주와 한국콜마·코스맥스 등 화장품주가 다수 포함됐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 [2014 하반기 히트상품] EGF 등 함유한 안티에이징 크림

    [2014 하반기 히트상품] EGF 등 함유한 안티에이징 크림

    인터메디코스는 수년전부터 국내 유수의 화장품 회사들과 OEM(주문자상표부착방식) 생산을 통해 많은 기술력을 축적, 소비자 욕구에 부합한 화장품을 내놓고 있다. 이 회사는 화상 환자 치료에 도움이 되는 세포 성장인자 EGF를 함유한 토털솔루션을 개발해 지난 2012년 한국화장품제조 연구진에 의해 1세대 라인 ‘에스포르’, 2세대 라인 ‘이지스템7’을 론칭했다. 현재는 아이비코스메틱과 OEM 생산으로 EGF와 완두콩 줄기세포 등을 활용한 3세대 라인 ‘프리미엄 이지스템7’을 내놓았다. ‘프리미엄 이지스템7 토탈솔루션 모이스트 인텐시브 크림’은 세안 후 단 한 번으로 모든 기초화장을 끝낼 수 있다. 특히 파라벤 등의 방부제를 함유하지 않았고 저자극성 크림 제형으로 만들어져 거칠고 손상된 피부, 자극에 민감한 피부, 아토피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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