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보고 싶은 뉴스가 있다면, 검색
검색
최근검색어
  • 불고기버거
    2025-11-19
    검색기록 지우기
저장된 검색어가 없습니다.
검색어 저장 기능이 꺼져 있습니다.
검색어 저장 끄기
전체삭제
83
  • 李 대통령 극찬한 그 맛…양구 시래기사과축제 개막

    李 대통령 극찬한 그 맛…양구 시래기사과축제 개막

    강원 양구 3대 축제 중 하나인 시래기사과축제가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해안면 펀치볼 힐링하우스에서 열린다. 축제에서는 고품질의 양구 시래기와 사과를 저렴한 값에 구입할 수 있고, 시래기 육개장과 국수, 고추장전, 불고기버거 등 시래기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 시래기 보습팩 만들기, 시래기·사과 캐릭터 그리기, 사과 탕후루 만들기, 사과 캔들 제작 등의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시래기 삼각김밥과 사과 와플, 시래기·사과 강정을 직접 요리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재하, 임주리, 나팔박, 안선유, 진혜진 등이 무대를 꾸미는 공연도 이어진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체험·공연·먹거리·이벤트 등 세대별 취향을 고려해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양구 시래기는 해발 1000m가 넘는 고산분지인 해안면에서 재배된다. 지형이 서양의 화채그릇(Punchbowl)을 닮아 펀치볼로도 불리는 해안면은 일교차가 크고, 바람이 잦아 시래기 재배와 건조의 최적지를 꼽힌다. 또 무를 팔고 남은 무청이 아니라 시래기 전용 무를 사용해 맛과 향이 뛰어나고, 식감도 부드럽다. 비타민 B·C, 미네랄, 철분, 식이섬유가 풍부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압·당뇨·비만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이재명 대통령도 지난달 6일 TV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양구 시래기의 맛과 영양을 소개하며 세계에 알릴 ‘K-식재료’로 추켜세웠다. 양구 시래기는 매년 230여 농가가 400ha의 농경지에서 800t 넘게 생산하고 있다. 한여름인 8월 파종해 2개월 동안 자란 뒤 10월 말~11월 초 수확하고, 이후 덕장에서 60일 정도 말려 건시래기로 출하한다. 양구군은 2006년부터 시래기축제를 열었고, 2022년부터는 시래기사과축제로 확대했다. 김상훈 양구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30일 “양구 시래기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K-식재료로 성장하도록 생산 품질 향상과 유통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군인이라고 ‘특별대우’… 난리난 롯데리아 미국 1호점에 줄 섰더니

    군인이라고 ‘특별대우’… 난리난 롯데리아 미국 1호점에 줄 섰더니

    한국계 미군 유튜버 美롯데리아 후기 화제‘1시간 대기줄’ 안 서고 바로 ‘프리패스’직원이 직접 나와 주문받고 문까지 열어줘국내 네티즌 “부럽다” “우리도 본받아야” 한국 토종 햄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최근 문을 연 미국 1호점이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소식이 화제가 된 가운데 이번엔 이 매장을 찾은 미군들이 직원들로부터 받은 대우가 네티즌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18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SNS)에서는 미군들이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인근 오렌지카운티 풀러턴에 문을 연 롯데리아 미국 1호점을 방문한 후기가 퍼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화제의 영상은 구독자 27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아르미안이 자신의 채널 ‘아미 안(ARMY AHN) 한국계 미군’에 지난 16일 올린 50초짜리 짧은 영상(숏폼)이다. 아르미안은 미군 동료들과 함께 롯데리아 1호점 개업일 ‘오픈런’을 했다. 그는 “점심시간을 피해 왔는데도 줄이 엄청 길었다”며 첫인상을 전했다. 일행은 긴 줄에 차례로 섰고 먼저 와 있던 손님으로부터 ‘1시간째 기다리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 그런데 그때 롯데리아 현지인 직원이 다가오더니 “저희 매니저가 특별대우를 해드리라고 했다. 뭘 주문하겠냐”고 물었다. 일행은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를 주문하고, 직원의 안내를 받아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매장 안으로 입장했다. 아르미안은 “한국에 있는 롯데리아와 약간 다를 뿐 맛은 정말 비슷했다”며 개인적인 후기를 전했다. 그의 동료들도 처음 먹어보는 롯데리아 햄버거를 맛있게 먹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군인들이 특별대우 받는 것도 부럽지만, 그걸 이해하고 당연하게 생각하는 미국 시민분들도 많이 부럽다”, “미국에서 군인이나 참전용사를 대하는 모습은 진짜 존경할 만한 부분 같다”, “우리도 본받아야 한다. 오늘도 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장병분들 감사하다”, “우리나라에서는 군인 저렇게 우대하면 프로불편러들이 난리칠 텐데” 등 반응을 보였다. 앞서 롯데리아는 지난 14일 한인과 아시아계가 많이 사는 LA 풀러턴 지역에 미국 1호점을 열었다. 11~13일 사흘간은 정식 오픈에 앞서 ‘소프트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제한적으로 운영했지만, 개점 전부터 대기 행령이 길게 늘어서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매장 측은 무더위 속에서 기다리는 손님들을 위해 우산과 생수를 무료로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는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비빔라이스버거다. 불고기버거 세트는 12.77달러(약 1만 7740원), 새우버거 세트는 13.27달러(약 1만 9000원)에 판매된다. 국내에서 지난해 단종된 ‘불새 버거’도 재등장했다.
  • 롯데리아, 김치불고기버거 2종 출시 ‘이게 바로 K-버거’ [서울포토]

    롯데리아, 김치불고기버거 2종 출시 ‘이게 바로 K-버거’ [서울포토]

    3일 서울 용산구 롯데리아 숙대입구점에서 모델들이 롯데리아의 새로운 메뉴인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김치불고기버거는 달큼한 불고기에 볶은 김치가 가미돼 이색적인 불고기버거 맛으로 고객들을 만난다.
  • “현장서 제품 압류” 무슨 일…‘연예인 편의점 도시락’ 충격 근황

    “현장서 제품 압류” 무슨 일…‘연예인 편의점 도시락’ 충격 근황

    제조 시간을 실제보다 5시간 늦게 표시한 도시락 제조업체가 적발된 가운데, 위반 제품들이 현장에서 압류 조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도시락 중에는 배우 이장우를 앞세운 도시락도 있었다. 1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제조·가공업체 현대푸드시스템이 즉석섭취식품인 도시락, 샌드위치, 햄버거의 제조시간을 거짓으로 표시한 사실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해당 업체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 요청 및 고발 조치했다. 점검 결과 위반업체는 오후 2시에 생산한 도시락과 샌드위치, 햄버거의 제조시간을 같은 날 오후 7시에 제조한 것처럼 거짓으로 표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식약처는 업체가 점검 당시 편의점(세븐일레븐)에 납품하기 위해 보관하고 있던 위반 제품을 현장에서 압류 조치했다. 적발된 위반 제품은 6종으로 ▲맛장우도시락 통등심돈까스&김치제육 331개 ▲맛장우맛자랑 직화닭갈비 410개 ▲제일맛집도시락 238개 ▲햄듬뽁치즈샌드 397개 ▲닭가슴살햄듬뿍샌드 122개 ▲울트라더블빅불고기버거 324개로, 총 1822개가 압류됐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맛으로 무장해제, 맛장우’ 콘셉트의 간편식을 본격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의 맛장우 간편식은 출시 후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각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 전화(1399)로 신고하거나 스마트폰 식품안전정보 앱 ‘내손안’을 이용해 신고할 수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을 제조·판매하면서 거짓·과장된 표시 또는 광고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고,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조치하는 등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국밥보다 싼 빅맥’마저…줄줄이 오른다

    ‘국밥보다 싼 빅맥’마저…줄줄이 오른다

    외식 물가가 치솟는 가운데 ‘국밥보다 싸다’는 이유로 주머니가 가벼운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햄버거 가격마저 오른다. 한국맥도날드는 오는 20일부터 ‘빅맥’ 세트 등 20개 메뉴의 가격을 평균 2.3% 인상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상 폭은 100원에서 최대 300원으로 책정됐다. 버거 단품 중에서는 불고기버거와 치즈버거 등 2종만 200원 인상된다. 버거 세트 메뉴 7종은 200~300원씩 오른다. 대표 메뉴인 빅맥 세트는 7200원에서 7400원으로 인상된다. 다만 점심 할인 플랫폼인 ‘맥런치(오전 10시 30분~오후 2시)’를 이용할 경우 빅맥의 경우 6300원으로 가격이 유지된다. 음료 및 커피 메뉴 가운데에서는 드립 커피 1종만 200원 인상되고 나머지는 가격이 동결된다. ‘해피 스낵’의 가격도 변동이 없다고 한국맥도날드는 설명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환율 및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자 대상 메뉴 수와 인상 폭을 축소하기 위해 고심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가격 인상을 단행한 것은 지난해 5월 이후 10개월 만이다. 당시 맥도날드는 16개 메뉴의 가격을 100원에서 최대 400원 인상하며 빅맥 세트 가격을 6900원에서 7200원으로 끌어올렸다. 맥도날드를 비롯한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는 짜장면 한 그릇마저 7000원을 넘어선 ‘푸드플레이션(푸드 인플레이션)’ 속에 그나마 저렴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외식 메뉴로 여겨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1월 서울에서 짜장면 한 그릇의 가격은 7500원으로 한 달 사이 77원 올랐다. 비빔밥은 1만 119원, 칼국수는 9385원, 김치찌개 백반은 1만 726원에 달하는 등, ‘서민 음식’으로 여겨지는 음식들의 외식 가격이 1만원이 넘어섰다. 햄버거 등 패스트푸드의 가격도 꾸준히 올랐지만, 비교적 저렴한 세트 메뉴의 경우 8000원 안팎으로 버거와 감자튀김, 콜라를 즐길 수 있다. “한 그릇에 만원 넘는 국밥을 먹느니 버거 세트를 먹겠다”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롯데리아의 경우 지난해 1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으로 업계는 점치고 있다.
  • ‘미친 영상’ 만들더니…KBS교향악단 대형 사고 쳤다

    ‘미친 영상’ 만들더니…KBS교향악단 대형 사고 쳤다

    ‘유튜브 감성’ 제대로 발휘하며 ‘미친 영상’을 쏟아내던 KBS교향악단이 대형 사고를 쳤다. KBS교향악단은 14일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14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것으로 구독자 수 10만명을 돌파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룬 쾌거다. 누적 조회수는 3700만뷰에 달한다. KBS교향악단에 앞서 중국의 차이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13만 4000여명)가 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최근 역전했다. 이 정도 성장 속도라면 세계 최정상급 교향악단들과의 격차도 빠르게 줄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세계적으로는 독일의 베를린 필하모닉이 50만 8000여명으로 1위, 그 뒤를 이어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라디오 심포니가 46만 9000여명으로 2위다. 이어 영국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23만 4000여명),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22만 6000여명), 미국의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22만 6000여명), 독일의 WDR Klassik(19만 8000여명), 러시아의 러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17만 5000여명)가 뒤를 잇는다. KBS 교향악단은 세계 8위에 해당하는 구독자 수를 자랑한다.해외 교향악단들은 주로 일반 공연 영상을 올리는 것과 달리 KBS교향악단은 음악을 접목한 다양한 서브 콘텐츠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더 주목받는다. 연주 중에 팀파니가 찢어진 후기를 듣는다든가 KBS드라마 속 장면과 음악을 결합하는 식이다. 최근에 올린 ‘강호동 협주곡’은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서 나왔던 강호동의 모습과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불고기버거세트’ 작곡가의 작품을 결합해 눈길을 끌었다. 클래식 음악이 상대적으로 연령대가 높은 사람들이 관심이 많은 장르지만 KBS교향악단은 만13~34세가 구독자의 57%를 차지한다. 클래식 음악이 어렵고 낯설 젊은 층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보임으로써 젊은 관객층의 유입도 이끌고 있다. KBS교향악단 유튜브 채널 총괄 기획과 편집을 담당하는 서영재 PD는 “클래식 음악이 특정 계층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모든 연령층의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보편적인 문화가 되기를 바란다” 라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인이 찾아오는 KBS교향악단 공연장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클래식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햄버거에 한국 맛 입혔다… K버거로 세계인 공략하는 롯데리아

    햄버거에 한국 맛 입혔다… K버거로 세계인 공략하는 롯데리아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지난해부터 운영한 ‘K버거 육성 프로젝트’ 2탄에 드라이브를 걸고 나섰다. 롯데리아는 ‘불고기버거’와 ‘오징어버거’의 패티 및 매운맛 소스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메뉴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를 지난달 선보였다. 이 제품은 출시 당일 약 5만개 이상이 판매됐으며, 출시 3주만에 1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했다. 여세를 몰아 ‘새우버거’를 기반으로 통새우 튀김 두 마리와 레몬크림소스를 가미한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를 내놓았다. 통새우의 탱글한 식감과 레몬크림소스의 상큼한 맛을 조화해 버거를 요리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이처럼 롯데리아는 지난해부터 불고기·새우버거 등을 모티브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들 메뉴의 핵심 키워드로 ‘한국적인 K버거’에 중심을 두고 있다. 올해 초 선보인 ‘전주비빔라이스버거’가 출시 이후 2주간 약 6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일부 매장은 재고량이 소진되기도 했다. 실제 지난 2월 한 달간 전국 롯데리아 매장의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또한 지난달 22일부터 판매한 지역 유명 맛집과 협업한 메뉴 ‘매운 만두’ 역시 전국 매장 판매 도입 일주일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1차 물량이 재고 소진됐다. 롯데GRS 관계자는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에서는 시도할 수 없는 다양한 K버거와 K디저트 메뉴를 출시해 국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모로코 올 거면 공부하고 와라”…때아닌 ‘악플테러’ 왜?

    “모로코 올 거면 공부하고 와라”…때아닌 ‘악플테러’ 왜?

    백종원(57) 더본코리아 대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11일 모로코인들의 악플 세례가 쏟아졌다. 이들은 방송의 모로코 지도와 현지인들의 기도 장면을 문제 삼으며 “이슬람과 모로코 문화를 모욕했다”고 주장했다. 백종원, 모로코서 장사 50분 만에 쫓겨났다 앞서 한 방송에서 백종원이 아프리카 모로코 야시장에서 한식 사업에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불고기버거와 갈비탕으로 현지 손님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하지만 장사 시작 50분 만에 노점 전기가 갑자기 끊겼다. 시장 측은 손님들이 노점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막아버리기까지 했다.백종원은 인터뷰에서 “갑자기 전기가 딱 나갔다. 장사를 오래 하다 보니 촉이 좋은데, 느낌이 이상하더라”며 “장사 접을 때 굉장히 기분이 나쁘다. 그것도 타의에 의해서. 화가 났지만 표정 관리를 했다. 할 수 있는 건 그것밖에 없더라. 떠나더라도 이런 식으로 우습게 보이기 싫었다”고 털어놨다. 모로코는 이슬람 율법에서 허용된 할랄 음식만 먹을 수 있는 국가다. 백종원과 직원들 역시 직접 구매한 할랄 고기와 현지 시장 제품으로만 음식을 만들어 판매했다. 하지만 비무슬림 동양인의 낯선 음식을 신뢰하지 않은 일부 사람들이 “이 사람들 개구리 먹는다던데”, “돼지고기야?” 등 의심하며 시장에 민원을 넣었던 것이다. 계속해서 민원이 제기될 거라고 판단한 시장 측은 결국 백종원 가게의 장사를 중단시킨 것이다. 이후 출연자들은 새 장소를 섭외했다. 방송이 잘 마무리 됐지만 이후 백종원 인스타그램에는 “당신은 모로코를 모욕했다”, “모로코 올 거면 제대로 공부하고 와라”등 총 1500개 이상의 악플이 달렸다.“모로코 지도, 절반만 보여줘…독도가 한국이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과 같아” 이날 방송에서는 백 대표가 찾은 모로코라는 나라를 설명하기 위한 지도 장면이 나왔다. 모로코인들은 이를 두고 “왜 모로코 지도를 반쪽만 표시했느냐”며 항의했다. 지도 속 서사하라는 1975년 스페인 식민 통치를 벗어나면서 이 지역 대부분을 병합한 모로코와 서사하라 원주민 사흐라위족이 주축이 된 폴라사리오해방전선이 서로 영유권을 주장하는 분쟁 지역이다. 모로코는 광물자원이 풍부한 서사하라를 자국 영토로 간주하며 국제사회에서 자국의 영유권을 인정받는 것을 외교 숙원으로 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방송 제작진은 서사하라를 제외한 모로코만을 지도로 표시한 것이다. 한 모로코 네티즌은 “모로코 지도를 절반만 보여준 건 독도가 한국 영토가 아니라고 말하는 사람들과 같은 상황”이라고 했다.“왜 기도하는 걸 보고 비웃나”…편집이 불러온 오해 또 다른 논란은 이슬람교 기도장면에서 불거졌다. 무슬림은 하루 5번 예배를 한다. 방송에서 주방기구를 사기 위해 중고매장에 들렀던 백 대표는 비싼 가격 때문에 고민하다 결국 사기로 결정했고, 매장으로 들어갔을 때는 마침 기도 시간이었다. 이때 백 대표와 동행한 태국 출신의 가수 뱀뱀은 기도하는 이들을 가리키며 “저기 우리 제작진이에요?”라고 물었다. 이를 들은 백 대표와 이장우는 편견 없는 뱀뱀의 발언에 웃음을 터트리며 “제작진이 왜 저기 엎드려 있어”라고 말했다.이 장면을 두고 모로코 네티즌들은 “기도하는 무슬림을 비웃었다”며 불편한 심정을 내비쳤다. 하지만 이는 모로코인들의 오해에서 비롯된 것으로 전해졌다. 모로코의 한 웹사이트에서 출연자들이 “그들의 엉덩이를 보세요”라고 말했다는 아랍어 자막을 달았다고 한다. 이렇게 악의적으로 편집된 이미지가 퍼지면서 모로코인들의 분노를 불러온 것으로 추측된다. 해당 사건에 한국 네티즌도 댓글로 반박하고 있다. 지도를 표시한 건 제작진인데 출연자가 악플을 받는 건 부당하다는 것이다. 기도 장면 역시 종교를 무시한 게 아니라는 해명에 나선 네티즌도 많다. 오히려 인종차별을 당한 건 백 대표 일행이라는 의견도 있다. 야시장에서 “개구리를 먹는다”, “먹어도 되는 것 맞냐”라고 의심하며 민원을 넣은 현지인들의 행동을 근거로 삼았다. 한편 모로코는 지중해와 아프리카, 페르시아와 이슬람 문화가 융합된 다채로움이 매력으로 꼽히는 곳이다. 스페인 남부에서 페리를 이용하면 1~2시간 이내로 닿을 수 있다는 접근성에 유럽 여행과 병행해 사하라 투어를 하는 이들도 많다. 그렇지만 실제로 모로코를 여행했거나 현지에 사는 사람들은 영어가 안 통하고, 대부분 아랍어만 사용하는 만큼 사전 준비 없이 가면 당황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 “개구리 먹는다” 동양인 비하에 영업방해까지…수난의 백종원

    “개구리 먹는다” 동양인 비하에 영업방해까지…수난의 백종원

    백종원이 현지인들과의 거리감을 극복하지 못하고 끝내 영업을 접고 야시장을 떠나게 됐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예능 ‘장사천재 백사장’에서 백종원이 한식 불모지인 아프리카 모로코에서 자본금 300만원을 가지고 150여개의 현지 노점과 경쟁하는 극한 과정이 전해졌다. 이날 첫 장사를 시작한 백종원은 불고기버거와 갈비탕으로 현지인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러나 장사 시작 1시간 만에 문제가 생겼다. 갑자기 노점 전기가 끊어진 것이다. 백종원의 가게 남자 알바생은 “더 장사하면 안 된단다. 무슨 문제가 있다는데 나도 왜인지 모르겠다”라고 알렸다. 시장 측은 새 손님이 노점에 진입 못 하도록 노점 앞을 줄로 막아버리기까지 했다. 백종원은 “타의에 의해서 장사를 접을 때 굉장히 기분이 나쁘다. 화가 많이 났지만 표정을 관리했다. 내가 할 수 있는 건 그것밖에 없더라. 이건 아니다 싶더라. 떠나더라도 이런 식으로 우습게 보이기 싫었다”라고 의연한 태도를 보였던 이유를 밝혔다.텃세로 생각했으나 전말은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았다. 모로코는 이슬람 율법에서 따라 ‘할랄’ 음식만 먹을 수 있다. 백종원과 직원들은 직접 구매한 할랄 식품과 현지 제품만 사용해 판매했다. 그러나 비이슬람교도인 동양인의 낯선 음식을 신뢰하지 않은 몇몇 손님들이 “이 사람들 개구리 먹는다던데”, “돼지고기야?”라는 의심과 함께 시장에 민원을 넣었던 것이었다. 야시장 측은 계속해서 민원이 제기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백종원 가게의 장사를 중단시켰다. 끝내 문을 닫아야만 했던 백종원은 “한국에 가고 싶더라”라면서도 “어떤 사고가 생겨서 정말 말도 안 되는 일인데도 결국 끝을 보는 걸 나는 좋아해서”라고 도전을 이어가고자 했다. 12군데 가게에서 퇴짜를 맞은 끝에 제작진은 야시장을 대체할 가게를 빌리는 데 성공했다. 야시장을 벗어나 새로운 가게를 얻었으나 백종원에겐 큰 과제가 남아있었다. 바로 음식 가격이었다. 새로 자리 잡은 지역의 물가는 야시장보다 현저하게 낮았다. 백종원은 가격 정하기가 까다로우니 한 가족을 가게로 초대해 음식 가격을 맞히면 음식값을 공짜로 해주겠다는 ‘퀴즈쇼’를 열었다. 손님들이 생각하는 적정가격을 찾아보려는 의도였고, 손님의 반응에 따라 메뉴 가격을 재조정했다. 이날 방송에선 여자 알바생 라밥이 출근하지 않는 사태도 전해졌다. 제작진은 “라밥이 가게 망한 줄 알고 잘린 줄 알다가”라면서 알바생이 뒤늦게 가게 이전을 알고 출근 중인 사실을 전했다. 현지인 알바생이 없는 상태에서 장사가 시작되자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 애를 먹는 백종원, 이장우, 뱀뱀의 모습과 함께 한가한 가게의 모습이 그려지며 끝나지 않는 고난을 예고했다.
  • ‘싸이버거’ 너마저…맘스터치 버거류 가격 5.7% 인상

    ‘싸이버거’ 너마저…맘스터치 버거류 가격 5.7% 인상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오는 7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평균 300~400원씩 올린다고 3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관계자는 “식재료비·인건비·공공요금 등 매장 운영에 소요되는 모든 제반 비용이 상승하고 가맹사업 파트너인 가맹점주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부득이 판매가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인상폭 등은 가맹점주협의회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이번 조정 품목은 전체 78종 중 43종이다. 대표 품목인 버거류의 평균 인상률은 5.7%이며, 가격이 평균 300~400원 오른다. 이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 단품이 4300원에서 4600원, ‘그릴드비프버거’는 4900원에서 5100원, ‘불고기버거’가 3500원에서 3900원으로 조정된다. 다만 세트 메뉴에 포함되는 탄산음료와 감자튀김을 비롯한 인기 사이드 메뉴와 ‘후라이드치킨’(1만6900원) 등 모든 뼈치킨은 가격 인상 없이 기존 판매가를 유지하기로 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불가피한 가격 조정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메뉴 런치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활동을 늘릴 것”이라며 “가맹본부는 가맹점의 수익 개선에 힘쓰고, 고객들에게 가격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맘스터치는 지난 8월에도 총 50종의 제품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다만 앞서 CJ제일제당, 풀무원 등 식품업계가 정부의 가격인상 자제 요구에 일부 제품 가격 인상을 철회한 것과 달리 맘스터치의 경우 다른 햄버거 브랜드들이 먼저 가격을 올리면서 가맹점주들의 가격 인상 요청이 쇄도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햄버거 업계는 지난달 롯데리아의 가격 인상을 신호로 줄줄이 5% 안팎의 가격 인상에 나섰다. 롯데리아는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1% 올리면서 ‘불고기버거’ 단품 가격이 4500원에서 4700원으로 올랐다. 당시 롯데GRS 측은 인건비와 물류비 상승 등 대내외적 요인이 수익성을 압박하는 가운데 가맹점주의 이익 보호를 위해 제품 가격 상승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 맥도날드도 평균 5.4%에 달하는 가격 인상을 통해 ‘빅맥’ 단품이 4900원에서 5200원으로 300원 올랐다. 노브랜드, KFC 등도 지난달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했다.
  • [서울포토] 불고기버거 30주년 팝업스토어 익선동에서 만나요

    [서울포토] 불고기버거 30주년 팝업스토어 익선동에서 만나요

    롯데GRS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팝업스토어 ‘불고기 랩 9222(BULGOGI LAB 9222)’를 22일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열었다. 롯데리아의 제1호 팝업스토어 불고기 랩 9222는 다음 달 10일까지 이어진다. 2022. 9. 22
  •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 메뉴 선보여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 메뉴 선보여

    롯데리아가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맞아 한국적 K-버거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지난 2월 ‘불고기 4DX’ 출시에 이은 두 번째 출시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2종은 기존 ‘한우불고기버거’를 더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우 패티 2장으로 구성한 ‘더블 한우불고기버거’와 양송이버섯 원물 약 40% 및 트러플 오일 크림소스를 가미한 ‘한우 트러플머쉬룸버거’다. 이들 제품은 기존 한우불고기버거와 클래식치즈버거 메뉴에 적용되는 저온 12시간 발효한 통밀 효모를 사용한 브리오쉬 번을 기본 번으로 사용했다. 또한 한우협회 인증 마크인 ‘한우 불 도장’을 번에 각인해 특별함을 더 했다. 롯데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가대표 축구선수 손흥민을 신제품 모델로 한 신규 TV CF를 공개했으며, 지난달에는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선착순 100명에게 한우불고기버거를 무료로 주기도 했다. 이달부터는 한우 트러플머쉬룸버거를 점심 메뉴 프로모션인 ‘든든점심’ 품목으로 추가 운영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올해 K-푸드 메뉴인 불고기 테마 시리즈를 출시해 한국 전통 QSR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면서 “이번 한우 신제품 역시 국내산 한우를 패티 원료로 한 롯데리아 브랜드만이 가능한 혁신적인 메뉴”라고 전했다.
  • 점심값 1만원 시대... 김치찌개백반 보다 싼 편의점 도시락·햄버거 찾는다

    점심값 1만원 시대... 김치찌개백반 보다 싼 편의점 도시락·햄버거 찾는다

    점심값 ‘1만원 시대’를 맞아 비교적 저렴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이나 패스트푸드 음식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편의점 GS25는 이달 1∼7일 도시락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9.8%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도시락 매출이 전년 대비 15% 정도 증가한 것을 고려하면 3배 이상의 신장률이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무더위가 본격화하자 외식을 대신해 편의점 도시락을 즐기는 이른바 ‘편도족’이 늘면서 도시락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CU의 지난 6월 도시락의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7% 증가했다. 특히 사무실이 밀집한 종로, 강남, 여의도 등 오피스지역과 학생들이 몰리는 대학가는 각각 128.2%, 100.6% 올랐다. 해당 입지 도시락 매출의 65%는 점심시간대인 오전 11시~오후 2시에 몰렸다. 패스트푸드 업체인 맘스터치도 4~6월 점심시간대 제품 판매량이 증가했다. 맘스터치에 따르면 이 기간 점심시간대 제품 판매량은 1분기(1∼3월) 보다 29.8% 증가했다. 특히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맘스터치 랩(LAB) 가든 역삼점’의 경우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이 약 11%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매장에서 많이 팔리는 싸이버거, 불고기버거, 딥치즈싸이버거 세 제품의 세트메뉴 가격은 평균 6100원으로, 대표 외식 메뉴인 칼국수(서울 기준 평균 가격 8269원), 비빔밥(9192원), 김치찌개백반(7385원)보다 저렴하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외식물가가 치솟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찾는 수요가 즉각 반영되고 있는 모습”이라면서 “당분간 외식 물가 상승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여 점심때에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편의점 업계는 도시락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다양한 행사와 메뉴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GS25는 초복(16일)을 앞두고 장어와 닭백숙 등 보양식 도시락 메뉴를 출시하고 14∼18일에는 GS리테일 전용 주문 애플리케이션인 ‘우딜’로 보양식 도시락을 구매하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는 소비자 부담을 낮추고자 업계 최저가인 2900원짜리 초가성비 도시락(청양 어묵 덮밥, 소시지 김치덮밥)을 내놨다. 지난해 편의점 도시락의 평균 가격은 4500원이었다.
  • [서울포토]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30주년 기념 신제품 출시

    [서울포토]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30주년 기념 신제품 출시

    23일 서울 마포구 롯데리아 홍대점에서 모델들이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해 출시한 신제품 ‘더블 한우불고기 버거와 한우 트러플머쉬룸 버거’를 선보이고 있다. 2022. 6. 23
  • 버거킹 와퍼 단품 6400원 됐다...7일부터 가격 인상

    버거킹 와퍼 단품 6400원 됐다...7일부터 가격 인상

    햄버거 업계의 도미노 가격 인상이 현실화되고 있다. 버거킹은 오는 7일부터 버거류 25종을 포함한 제품 33종의 가격을 평균 2.9% 인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대표 메뉴인 와퍼 단품은 6100원에서 6400원으로, 와퍼 주니어는 4300원에서 4400원으로 각각 인상된다.버거킹 관계자는 “해외 생산·물류 대란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 최저임금 인상 등 제반 비용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도 경영비용 증가를 들며 지난달 1일부터 제품 판매가격을 평균 4.1% 올렸다. 가격 인상은 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디저트류 8종, 드링크류 10종 메뉴에 적용됐다. 이에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단품 가격이 3900원에서 4100원으로 올랐다. 신세계푸드가 전개하는 노브랜드버거도 일부 메뉴에 평균 2.8% 인상률을 적용하며 가격 인상에 동참했다. 이번 인상으로 가장 저렴했던 그릴드 불고기 세트 메뉴 가격은 3900원에서 4200원으로 인상됐다. 한편 맥도날드 측은 이날 “현재로선 가격 인상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 내년부터 사제 버거 먹게된 군인들…다시 주목 받는 ‘군대리아’

    내년부터 사제 버거 먹게된 군인들…다시 주목 받는 ‘군대리아’

    국방부는 29일 신규 품목 도입 및 급식 운영방식 개선 등을 골자로 한 ‘2021년 급식방침’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급식방침에 따라 내년부터 군대에서도 시중 햄버거를 맛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에 대중에게 군대 음식의 대표격으로 알려진 군대리아의 존속 여부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군대리아는 지난 2013년 MBC 예능 프로그램 ‘진짜 사나이’에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군대를 다녀온 군필자들에게는 추억의 맛을 떠올리게 했고, 군대를 겪어보지 못한 시청자들에게는 궁금증을 유발했다.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는 집에서 만들어 먹는 수제 군대리아 레시피가 소개되기도 했다. 햄버거 빵과 패티, 치즈, 양배추 샐러드와 딸기잼이 주요 재료로 여기에 추가 재료와 소스로 맛을 더한다. 군대 관련 콘텐츠에서 지속적으로 군대리아가 소개됨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에 힘입어 롯데리아는 군대리아 메뉴를 출시하기도 했다. 롯데리아가 출시한 밀리터리버거는 군대에서 배급을 받듯 식판 모양의 그릇에 버거 빵 2개와 불고기버거용 패티·햄이 각 1장씩, 양배추와 마카로니 샐러드 치즈 1개, 딸기잼과 불고기 소스를 담아 주고 제조는 스스로 한다.내년부터는 기존에 군 급식으로 월 6회씩 제공하던 햄버거 식단 중 한 번은 시중 햄버거 세트가 제공된다. 따라서 군대리아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국방부는 햄버거 업체는 일괄적으로 지정하지 않고, 부대별로 인근에 있는 업체에서 직접 구매해 제공할 계획이다. 국방부가 발표한 ‘2021년 급식방침’에 따르면 새해 새롭게 추가되는 급식 품목은 총 24개다. 올해 진행된 시식회와 시험 급식을 통해 장병들의 반응이 좋았던 품목 위주로 선정했다. 가공식품으로 닭강정, 햄버그스테이크, 돼지갈비찜, 갈비만두·김치만두, 동그랑땡 등과 농·수산물 재료로 연어, 숭어, 아귀, 셀러리 등이 선정됐다. 또 각종 양념·소스류를 비롯해 레토르트 국·탕류 등도 신규 품목으로 추가된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 “맘스터치 창업 1년여 만에 맘스터치 또 창업했어요”… 새벽에도 도움 주는 본사 AC에 감동

    “맘스터치 창업 1년여 만에 맘스터치 또 창업했어요”… 새벽에도 도움 주는 본사 AC에 감동

    “내가 외식 프랜차이즈를 창업할 거라고는 생각을 못 했다. 3년 전 우연한 기회에 맘스터치 창업을 시작한 지인을 축하하기 위해 매장을 방문했다가 맘스터치 브랜드에 푹 빠지게 됐다. 브랜드 조사도 직접 해봤는데, 워낙 평판도 좋고 이거다 싶어 창업을 결심하게 됐다”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의 시정일 가맹점주는 지난 2017년 12월 서울 미아사거리역점을 오픈했다. 그는 또 매장 오픈 이후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첫 창업 1년 반 만에 2019년 6월에는 성북종암점을 추가 매장을 오픈 했다. 시정일 점주는 최근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이 위축돼 있지만, 미아사거리역점과 성북종암점 등 2개 매장을 운영하며 관리하느라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두 매장을 동시에 운영하는 성공 노하우를 묻자 그는 “매장마다 위치적 요인을 통해 매장의 특색이 구분되는 것 같다. 미아사거리역점의 경우 번화가와 주택가가 모두 근접한 위치에 있어 시장이 큰 편인데, 오픈 초기에는 맘스터치의 주요 고객층인 10대, 20대의 젊은 고객분들 이용이 많았지만 현재는 30대는 물론 시니어층의 단골 고객분들이 늘었다. 성북종암점의 경우 주택가에 위치해 미아사거리역점 보다는 가족단위 고객분들의 비중이 더 높은 편이다. 주요 이용 고객분들의 연령대가 넓다 보니 각 매장별 인기 메뉴도 차이가 있는데, 미아사거리역점의 인기메뉴로는 싸이버거가 손꼽히지만, 성북종암점의 경우 치킨패티에 익숙지 않은 시니어층의 고객분들이 좀 많은 편이어서 불고기버거와 통새우버거도 함께 잘나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맘스터치는 ‘빠르게 보다 올바르게’를 지향하며 주문 후 조리 방식인 ‘애프터 오더 쿡(after order cook)’ 시스템을 고수하며 높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시정일 가맹점주는 매장 운영 초기에 가장 어려웠던 점은 맘스터치를 처음 접하는 고객분들에게 맘스터치 메뉴 조리 과정과 시간이 소요되는 이유를 설명하는 부분이었다며, 지금은 오히려 고객분들이 먼저 맘스터치의 정성을 알아주셔서 뿌듯하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맘스터치 창업을 결심한 이후부터 두 지점을 운영하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본사의 지원센터의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오픈 준비 단계에서부터 부동산 계약, 월세 조정 등 세세한 부분의 조언이 있었다”라며 “오픈 이후에는 메뉴 제조는 물론 운영 관리, 인원 관리 등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한 체계적인 도움을 받아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매장을 운영하다 보니 사람들과의 에피소드가 많았다며 첫 오픈 당시의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했다. “첫 오픈 당시 새벽 3시가 되어도 마감 청소가 끝이 나질 않았다. 늦은 시간이라 직원들을 다 보내고 혼자 마무리를 할 즈음 본사 지원센터 담당AC(Area Coach)로부터 전화가 왔었다. 혹시 마감이 안 끝났다면 바로 와서 도와주겠다고 선뜻 말해주는 그 전화 한 통에 정말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 직장 생활과는 달리 창업은 제 사업이다 보니 주변의 도움을 요청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누군가 먼저 손 내밀어 주고 걱정해 준다는 것이 상당히 든든했다”맘스터치는 코로나 19 감염에 대비해 고객과 직원의 건강을 위해 ‘코로나 19 예방 안전 수칙’을 더욱 강화했다. 가맹점 직원들은 근무 시 마스크 상시 착용, 손 씻기 생활화 및 손 소독제 상시 비치, 조리 시 위생장갑 반드시 착용을 엄격하게 시행하고 있다. 또 1일 4회 이상 ‘클리닝 타임’을 갖고, 매장 환기와 고객 테이블을 청소 및 소독을 실시한다. 매장 직원 체온 점검도 매일 진행하며, 본사 지원센터도 담당AC들도 수시로 매장을 방문하여 ‘코로나 19 예방 안전수칙’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있다. 시정일 가맹점주 역시 이전보다도 매장 위생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간혹 소독에 예민하신 고객분들께는 매장에서 사용 중인 소독제의 안정성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드리며 양해를 구하고 있다”라며 “고객분들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도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당부하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가는 것을 자제해달라 부탁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에게 앞으로의 꿈에 대해 묻자 현재 맘스터치 2개의 매장을 잘 운영하면서, 가능하다면 추가로매장을 더 오픈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맛남의 광장’ 완판, 궁금한 그맛 ‘사진만으로 군침이..’

    ‘맛남의 광장’ 완판, 궁금한 그맛 ‘사진만으로 군침이..’

    ‘맛남의 광장’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6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은 지난주보다 1.8%P 상승한 9.2%(수도권 가구 시청률 3부 기준)로 시청률 상승세를 그리며 목요 예능 1위 자리를 확고히 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화제성을 주도하는 ‘2049 타깃 시청률’ 역시 3.8%까지 오르며 프로그램의 인기를 입증했다. 분당 시청률은 10.1%까지 치솟아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는 백종원이 본격적인 장사에 앞서 장수의 사과 농가를 방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홍로 사과는 일조량 부족과 태풍으로 인해 출하시기를 놓치고, 이후에는 출하 시기가 겹치면서 가격이 폭락한 상황. 농민은 “못 팔면 버려야 한다”라며 상품성이 떨어져 팔지 못하고 폐기되는 사과에 대해 속상한 마음을 드러냈다. 백종원은 장수 사과를 살리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기 위해 폐기하기엔 아까운 비상품 사과를 수확했다. 그는 “일찍 수확해서 보관이 오래 안 되는 사과들의 활용도를 찾으면 되겠다. 생으로 안 먹고 여러 가지 해 드실 수 있으면 소비가 많아질 거다”라고 이야기했다. 이후 ‘맛남의 광장’ 멤버들이 오후 장사에 판매할 메뉴를 만들어보는 장면이 공개됐다. 지난 방송에서 한우의 비선호 부위인 사태로 한우국밥을 만들어냈던 백종원은 이번에는 또 다른 부위인 우목심으로 한우 불고기버거를 만들어냈다. 촉촉하게 찐 빵 안에 패티가 아닌 불고기를 넣어 만드는 것. 멤버들은 “엄청 잘나가겠다”라며 불고기버거의 맛에 감탄했다. 이어 멤버들의 ‘사과 활용 요리 개발’ 숙제 결과가 공개됐다. 양세형은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인 ‘사과 도넛’을, 김동준은 사과 속을 버터로 채워 시나몬 가루, 아이스크림 등과 곁들여 먹는 ‘허니 버터 시나몬 애플’을 준비했다. 첫 번째 장사에서 ‘요알못’으로 등극한 김희철은 전문가에게 직접 전수까지 받으며 야심 차게 준비한 ‘논 알코올 사과 칵테일’을 선보였다. 그러나 신나게 칵테일 셰이커를 흔들던 김희철은 실수로 백종원에게 사과 칵테일을 쏟아버려 웃음을 자아냈다. 백종원은 장기 보관이 가능한 사과조림을 활용해 ‘멘보 사과’를 선보였다. 조리법이 간단함은 물론 맛 또한 훌륭했다. 양세형은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면서 사과가 아삭아삭 씹히는 게 아름다운 간식이다”라며 극찬했다. 다음날 멤버들은 한우 불고기버거와 멘보 사과로 오후 장사에 나섰다. 양세형과 김동준은 멘보 사과를, 백종원과 김희철은 불고기버거를 맡아 장사 준비를 시작했다. 노릇노릇하게 튀겨지는 멘보사과와 불판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불고기는 보는 이의 시선을 강탈하며 곧 시작될 오후 장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를 입증하듯 멤버들이 오후 메뉴를 준비하는 장면은 분당 시청률 10.1%로 두 자릿 수를 돌파,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본격적인 오후 장사가 시작됐고, 한우 불고기버거와 멘보 사과는 손님들의 극찬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장사 결과 두 가지 메뉴는 완판됐다. 백종원은 “뿌듯하다. 한 주 한 주 발전해가는 모습을 볼 때 다음 미션이 기대된다”라며 멤버들을 칭찬했다. 이어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는 경북 영천의 돼지고기와 마늘을 활용한 각종 레시피가 등장할 것이 예고돼 기대감을 자아냈다. 한편 ‘맛남의 광장’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 = SBS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 ‘맛남의 광장’ 김희철 향한 곳은 경찰서? ‘무슨 일인가 보니..’

    ‘맛남의 광장’ 김희철 향한 곳은 경찰서? ‘무슨 일인가 보니..’

    ‘맛남의 광장’ 백종원, 양세형, 김희철, 김동준이 또 한 번 ‘국산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사과와 한우의 고장 전북 장수군을 찾아간다. 19일 방송되는 SBS 예능 ‘맛남의 광장’의 두번째 행선지는 장수군으로 올해 연이은 태풍과 기상이변으로 인해 사과 농민들의 시름이 유독 깊었던 지역이다. 이 소식을 들은 ‘맛남의 광장’ 멤버들은 장수 특산물인 사과와 한우를 위한 레시피 개발에 열정을 불태웠다. 그러나 장수의 정취를 듬뿍 담은 장수 한우 칼국수부터 다양한 사과 요리들까지 시연과 시식이 반복되던 촬영 현장은 이내 ‘먹방’의 현장이 됐다. 갑작스레 펼쳐진 먹방의 향연에 멤버들은 무려 1일 9끼를 먹게 돼 웃음을 자아냈다. 이러한 노력 끝에 탄생한 메뉴는 만능 사과조림을 활용한 ‘사과 피자’와 ‘멘보사과’, 한우의 비선호 부위를 활용한 ‘한우 국밥’과 ‘한우 불고기버거’였다. 과연 계속된 시식 끝에 탄생한 요리들은 어떤 맛일지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장사 당일 아침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휴게소로 향하던 도중 김희철이 갑자기 차를 세우길 요청한 것. 잔뜩 긴장한 표정의 김희철이 조심스럽게 향한 곳은 다름 아닌 경찰서였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돌발 상황에 모두 그가 경찰서에서 무사히 나오기만을 기다렸다. 과연 김희철이 경찰서를 찾은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맛남의 광장’은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 맥도날드 “‘햄버거병’ 어린이 측과 합의…치료비용 지원”

    맥도날드 “‘햄버거병’ 어린이 측과 합의…치료비용 지원”

    한국맥도날드가 맥도날드 햄버거를 먹고 아이가 용혈성요독증후군(HUS 일명 햄버거병)에 걸렸다고 주장하는 여성과 논쟁을 종결하기로 합의했다. 맥도날드는 12일 “맥도날드와 HUS를 앓고 있는 어린이의 어머니는 그동안 아이의 건강 회복을 위해 인도적인 차원에서 지원 논의를 해 왔으며, 지난 11일 법원 주재 조정 하에 양 측 간 합의에 이르게 되었다”고 밝혔다. 양 측은 앞으로 양 측 입장을 대변하거나 이용하고자 하는 제 3자 또는 단체에 관여하지 않고 어린이의 치료에만 전념하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해당 사안에 대해 더이상 논쟁하지 않기로 한 것이다. 평택에 사는 한 여성은 2016년 9월 당시 네 살이던 아이가 맥도날드 불고기버거를 먹고 HUS에 걸렸다고 주장했고, 이듬해 맥도날드를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고소했다. 검찰은 맥도날드 햄버거 패티 때문에 HUS가 발병했다는 증거를 찾기 어렵다며 맥도날드를 불기소 처분했지만, 이 여성은 맥도날드를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맥도날드는 해당 사안에 대한 법적 책임 유무와 관계 없이 인도적 차원에서 어린이의 건강 회복을 돕겠다는 뜻으로 여성과 대화를 시도해 왔으며, 지금까지 발생한 어린이의 치료금액은 물론, 앞으로 어린이가 치료와 수술을 받는데 필요한 제반 의료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