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커플’이 ‘환상의 변신’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

MBC 주말드라마 ‘발칙한 여자들’의 후속작으로 준비되고 있는 ‘환상의 커플’에 오지호·한예슬·김성민·박한별이 캐스팅됐다. 그런데 이들은 모두 기존의 이미지와는 다른 역을 맡아 얼마나 변신에 성공할 수 있을지, 동시에 이로써 연기력 논란을 얼마나 잠재울 수 있을지도 관심이다.

드라마 ‘환상의 커플’은 1987년 커트 러셀과 골디 혼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환상의 커플(Overboard)’에서 설정을 빌려왔다.

영화는 돈 많고 부유한 여인 조안나가 기억상실증에 걸려 평소 괴롭히던 가난한 남자 딘에게 앙갚음을 당하고, 서로 티격태격하다 사랑이 싹튼다는 줄거리다. 제작사 그룹에이트는 드라마 제작을 위해 이 영화의 리메이크 판권을 사들였다. 그래서 드라마의 설정은 영화와 큰 차이는 없다.

오만하고 도도한 귀부인 안나가 우연한 사고로 인한 기억상실증에 걸린 뒤 뻔뻔하기 이를데 없는 남자 장철수와 맺어지면서 겪게 되는 에피소드들을 다룬다.

그런데 이 뻔뻔한 남자 ‘장철수’를 배우 오지호가 맡았다. 잘 생긴 덕에 깔끔하게 이지적인 역할만 맡아온 데 비하자면 이색적이다.

제작진은 “그만이 가지고 있는 귀여운 면모가 제대로 알려지지 않았다.”면서 “이번 드라마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 부드러운 신사로 나왔던 김성민은 안나의 안하무인 행동을 다 받아내는 공처가 남편 역할을 맡았다. 무엇보다 1년 이상 쉬다 브라운관에 돌아온 한예슬과 박한별이 눈길을 끈다. 재벌가 상속녀 ‘안나’는 한예슬의 이미지에서 멀지 않지만, 기억을 상실한 뒤 선보일 ‘몸뻬’ 패션은 낯설다. 박한별은 청순가련하지만 똑부러지는 성격의 ‘오유경’으로 등장한다. 외모에 비해 연기력이 부족하다는 평을 들어온 이 두 여배우가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벌써부터 관심이다.

‘쾌걸 춘향’과 ‘마이 걸’ 등으로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 강점을 드러냈던 홍정은·홍미란 작가가 극본을 쓰고,‘비밀남녀’ 김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은 ‘환상의 커플’은 다음달 14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조태성기자 cho1904@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