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이재명 대표회담 제의 환영…민생의제 결과 내길”

한동훈 “이재명 대표회담 제의 환영…민생의제 결과 내길”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4-08-19 09:53
수정 2024-08-19 09: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조속한 시일 내 시간과 장소 잡자”

이미지 확대
19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한동훈 대표와 현충원 참배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19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는 한동훈 대표와 현충원 참배 중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에 이어 더불어민주당도 전당대회를 통해 새 대표 체제를 갖춘 가운데 양당 대표 회담 가능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의 양당 대표 회담 제안에 “대단히 환영한다”면서 “조속한 시일 내에 시간과 장소를 잡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날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연임을 확정 지은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과 한 대표를 향해 각각 양자 회담을 제안했다. 한 대표에게는 회담을 통해 ‘채상병특검법’과 ‘지구당 부활’ 등을 논의하자고 했다.

이에 한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신임 대표의 당선을 축하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대표는 “대표 회담을 통해 여야가 지금 미뤄지고 있는 여러 민생 과제에 대해 실질적인 많은 결과를 낼 수 있었으면 한다”며 “다양한 의제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논의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해리스 vs 트럼프 승자는?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민주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은 지난 10일(현지시간) 105분가량 진행된 대선 후보 TV 생방송 토론에서 한 치의 양보도 없는 불꽃 튀는 대결을 했습니다. 양 측은 서로 자신이 토론에서 승리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토론에서 누가 우세했다고 생각하십니까.
카멀라 해리스
도널드 트럼프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