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풀, 베트남 SHIP60와 ‘이커머스 셀러 해외 진출’ MOU 체결

박스풀, 베트남 SHIP60와 ‘이커머스 셀러 해외 진출’ MOU 체결

입력 2023-12-13 11:14
업데이트 2023-12-13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상품 베트남 및 동남아 온라인 역직구 셀러들에게 희소식

박스풀(Boxful)이 베트남 현지 풀필먼트 업체인 SHIP60와 함께 ‘각국 이커머스 셀러의 해외 진출 및 현지 전용WMS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스풀은 국내, 홍콩 그리고 대만에서 풀필먼트 사업을 운영하는 물류테크 기업이다. 현재 풀필먼트 사업뿐만이 아닌 셀프스토리지 사업도 운영 중이며, 공유창고를 기반으로 한 물류 그리고 보관 두 종류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박스풀이 베트남 SHIP60과 ‘이커머스 셀러의 해외 진출 및 현지 전용WMS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박스풀 제공
박스풀이 베트남 SHIP60과 ‘이커머스 셀러의 해외 진출 및 현지 전용WMS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박스풀 제공
이번 협약식은 양사의 정보 교류, 협력체계 구축 및 박스풀 WMS의 현지화 개발 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준영 박스풀 이사와 Phùng Khắc Huy SHIP60 대표를 비롯한 베트남 벤처캐피털 VSV(Vietnam Silicon Valley)의 Chi Han이 참여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박스풀과 SHIP60는 풀필먼트 소프트웨어의 확장, 베트남 진출 특히 하노이·호치민 역직구 판매를 희망하는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확보 및 연계 등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박스풀이 직접 개발한 소프트웨어 창고관리시스템(WMS)과 주문관리시스템(OMS)를 베트남 현지 풀필먼트에서 사용할 수 있게 통합된 시스템 운영을 목표로 SHIP60와 개발 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한국과 달리 Shopee와 TikTok샵을 주로 사용하는 젊은 베트남 Gen Z층을 공략하는 이커머스 셀러들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더불어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에게는 박스풀과 SHIP60 간 연계로 해외 물류 운영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 많은 이커머스 셀러들의 확보가 예상돼 자주 바뀌는 이커머스와 물류 트렌드에 맞게 계획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공유창고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트남 현지 풀필먼트 업체인 SHIP60와의 협력은 큰 의미가 있으며 국내 이커머스 셀러 뿐만 아니라 해외 셀러들의 해외 판매 판로를 넓혀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 박스풀과 SHIP60가 물류 소프트웨어 개발에 긴밀히 협력해 한 개의 소프트웨어로 셀러들의 물류를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 2024 파리 올림픽
‘제헌절 공휴일’ 당신의 생각은?
제헌절(7월 17일)은 1949년부터 2007년까지 58년간 공휴일이었지만, 2008년부터 공휴일에서 제외됐습니다. 국경일인 제헌절을 공휴일로 지정해야 한다는 의견과 유급휴일을 늘리면 기업에 부담이 커진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제헌절 공휴일 지정,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