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6-09 13:42
업데이트 2023-06-09 1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포스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포스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3’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창업 7년 미만인 스타트업 중에서 모집 분야에서 실증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참가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물류기술 ▲택배·라스트마일 혁신 ▲친환경 물류 서비스 ▲기타 자유주제 등이다.

B.Startup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사업 제휴 가능성을 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총 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롯데글로벌로지스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기술·아이디어를 검증하고, 온·오프라인 사업 실증 기회도 제공받는다.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실증 지원금을 지급하며, 지원이 종료된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 설명회 행사에 설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웰푸드, 롯데월드, 롯데건설, SK C&C와 사업 실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