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서대-한양대, 연구개발서비스 인재양성 ‘손잡아’

호서대-한양대, 연구개발서비스 인재양성 ‘손잡아’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6-09 11:40
업데이트 2023-06-09 1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구개발서비스 청년인재 양성’ 선정
양대학, 실무·전문성 ‘교육과정’ 개발

이미지 확대
호서대와 한양대가 ‘연구개발(R&D) 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호서대 제공
호서대와 한양대가 ‘연구개발(R&D) 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호서대 제공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한양대학교(총장 이기정)와 ‘연구개발(R&D) 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 대학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연구개발서비스 청년 인재 양성사업’에 선정됐다. 2년간 국비 총 15억 원을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은 최근 기업의 연구개발 패러다임이 창의성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변화함에 따라 연구개발 활동을 전문 지원하고 관리를 위해 처음으로 시행됐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에 따라 보유한 교육 인프라와 전문 연구사업자의 실무 전문성을 결합해 권역별로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한다.

대학과 협력하는 전문 연구사업자로는 특허법인 천지, ㈜테크디엔에이, 인터젠컨설팅㈜, 예준바이오, 5T국제특허법률사무소가 참여한다.

이기정 총장은 “함께하면 더 잘할 수 있고 더 강해지듯 이번 협약이 단순한 교육 협력을 넘어 양교가 발전하고 상생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일구 총장은 “양교가 청년 인재를 육성하는 의미 있는 사업을 함께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의 협력이 미래에 창대한 역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아산 이종익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