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하 ‘동네멋집’)
SBS 예능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하 ‘동네멋집’)
방송인 김성주가 카페 폐업 경험을 털어놨다.

지난 7일 첫 방송된 SBS 예능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하 ‘동네멋집’) 1회에서는 MC 김성주와 카페 업계에서 가장 핫한 공간 기획 전문가 유정수 대표가 동네 카페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쳤다.

유정수는 서울 익선동, 창신동 등 버려진 동네를 ‘핫플레이스’로 만든 업계 최고의 공간 기획 전문가다. 그가 ‘핫플’로 일궈낸 예상 연 매출액은 무려 700억원이다. 특히 연 매출이 15억원인 매장만 60개라고 해 그가 제공할 솔루션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유정수는 “처음 창업한 매장이 완전 쫄딱 망했었다. 창업 비용 다 날리고 2억원 정도 손해를 봤다”며 자신의 아픈 경험을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는 “대부분 ‘영끌’해서 가게를 차리고, 폐업하면 엄청난 빚만 남는데 2회차가 없는 거다”라며 카페 폐업 위기에 처한 이들을 위해 자신의 경험담을 직접 들려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특히 김성주는 아내가 카페 폐업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폐업을 경험해봤었다. 제가 한 게 아니고 아내가 했다. 당시 아내가 ‘편하게 방송하게 해줄게’라고 했는데 그 계기로 제가 방송의 노예가 됐다. 더욱 방송에 매진하게 만들었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또 “1년 정도 운영하다 망했다. 그런데도 손실이 1억원 정도 나왔다”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