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코미디언 오지헌이 아버지와 8년간 절연했던 사연을 고백했다.

오지헌은 2일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아버지 오승훈씨와 출연해 가정사를 털어놨다.

원조 일타강사인 아버지 오승훈씨는 “서울에서만 네 개 센터가 있었다”며 “당시 한 타임에 400명으로 6타임 진행, 학생 수는 2500~3000명 정도였다”고 밝혔다.

수익에 대해선 “수익이 제법 됐다. 80년대 중반부터 국사 강의를 시작했는데 그 때 당시 한 달 월급이 수천만 원 대였다”라고 말했다.

오지헌은 ‘청담 키즈냐’는 물음에 “본적이 청담동”이라며 “그러고 정릉으로 이사 가서 수영장이 딸린 집에 살았었다”고 덧붙였다.

오승훈씨는 “아들이 내 뜻대로 해주면 좋겠는데 안 하더라. 난 답답해서 저렇게 안 산다”며 이과 출신인 오지헌이 수학강사를 하길 바라며, 안정적인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오지헌은 “가르치는 게 제 재능은 아닌 것 같아서”라고 답했다.

오지헌은 8년간 아버지와 절연한 이유도 털어놨다. 아버지가 어머니와 이혼한 이후 고3 때 말 없이 가출했다는 오지헌은 “어머니가 집을 나가고, 아버지가 조언을 해줬는데 말투가 세서 그런 게 있었다”고 이유를 밝혔다.

오승훈씨는 “처음엔 괘씸했다”며 “내가 아들에게 못되게 군 게 없으니 내버려두면 자연스레 해결될 거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지헌은 “찾으려고 하지도 않았다. 개그맨 초창기에 너무 잘 되고 있었고 연락할 생각을 못했다”라고 했고, 아버지도 “나도 구태여 찾을 필요 없었고 본인이 편한대로 하려고 생각했겠지”라며 “8년이나 그런 건 이번에 알았다”라고 덧붙였다.

권윤희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