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두시탈출 컬투쇼
SBS 두시탈출 컬투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측이 현직 경찰관이 병가를 내고 공개 방청을 왔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컬투쇼’ 제작진은 지난 28일 소셜 미디어에 입장문을 내고 “일부 커뮤니티에서 확산 중인 ‘제작진이 재미를 위해 방송 내용 조작을 제안했다’라는 기사 내용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고 전했다.

이어 “제작진은 방청객에게 그런 제안을 한 적이 일절 없다”며 “경찰청 관계자도 제작진 언급을 따로 한 적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6일 방송된 ‘컬투쇼’에선 자신이 경찰이라고 밝힌 방청객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

진행자는 A씨에게 “오늘 회사에서 체력 검정날인데 진단서를 내고 컬투쇼에 오셨다. 무슨 회사인데 체력을 보냐”고 물었고, A씨는 “경찰”이라고 답했다.

진행자는 “경찰공무원이 거짓말하고 가짜진단서내고 그래도 돼요?”라고 헛웃음을 지었고 A씨는 “실제 좀 아프기도 하다”고 둘러댔다. 해당 방송은 25일 녹음된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이 전파를 탄 뒤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선 경찰로서 A씨의 태도가 문제가 됐다는 지적이 다수 나왔다. 거짓 병가를 냈다는 것이다.

A씨는 경기남부경찰청 소속 현직 경찰관으로 밝혀졌다.

경찰청 관계자는 28일 “자체 감사 결과 A씨가 정상적으로 체력검정을 마친 뒤 당일 연차휴가를 내고 방청에 갔으나 재미를 위해 병가라고 과장해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다만 경찰은 ‘병가를 내고 방청하러 왔다’는 거짓말이 방송을 통해 널리 유포됐고, 이 때문에 경찰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징계에 넘길 수도 있다는 입장을 전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