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LPGA 투어 복귀 이세희 “이번에는 우승까지”

KLPGA 투어 복귀 이세희 “이번에는 우승까지”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3-30 11:36
업데이트 2023-03-30 1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년 만에 다시 KLPGA 복귀해
숏게임·퍼트 집중 연습 자신감 키워
“어렵게 돌아온 만큼 좋은 성적 낼 것”

이미지 확대
이세희 프로
이세희 프로 브리온 제공


“2021년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 나설 때는 걱정이 많고, 불안감이 있었는데 올 시즌은 스스로 기대가 되요. 준비를 많이 했으니 우승까지 욕심을 내보려고요.”

골퍼 이세희(26)의 프로 생활은 이제까지 순탄치 않았다. 2017년 프로 데뷔 후 2019년 드림(2부) 투어 최종전에서 스코어 기입 실수로 1부 투어 진입을 놓쳤다. 2021년 1부 투어에 올라왔지만 적응 실패로 다음해 드림투어로 내려갔다가 올해 다시 1부로 돌아왔다.

돌아온 이세희는 “이번에는 지난번과 다를 것”이라며 당차게 말했다. 그는 “2021년 1부 투어를 뛸 때 기술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면서 “하지만 지난해 퍼트와 숏게임을 집중적으로 훈련해 1부 투어에서 확실히 성적을 거둘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힘주어 말했다.

숏게임과 퍼트을 잡기 위해 그는 자신의 자세를 하나하나 해부했다. 이세희는 “처음에는 모든 것이 문제라고 생각되서 다 고치려고 했다. 그런데 더 나빠지는 것이었다. 그래서 자세를 하나하나 쪼개서 어떤 부분이 잘못됐는 지를 파악하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고쳤다”고 설명했다.

그래서 올 시즌 1차 목표는 파세이브율을 높이고, 퍼트 수를 줄이는 것이다. 이세희는 “가장 많이 준비한 것이기 때문에 파세이브와 퍼트수를 가장 집중적으로 신경을 쓸 것 같다”면서 “비거리는 자신이 있기 때문에 준비한 부분이 잘 된다면 성적은 따라 올 것”이라며 웃었다.
이미지 확대
이세희 프로
이세희 프로 브리온 제공


좀 더 높은 곳을 봐야 하지 않냐는 질문에 이세희는 “우승”이라는 단어를 꺼냈다. 그는 “우승을 하고 싶고, 우승을 하면 너무 좋을 것 같다”면서 “그게 메이저 대회라면 더 좋을 것 같다”고 시원스럽게 말했다. 그리고는 “우승을 하면 엄마한테 고맙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전했다.

정신적으로도 한층 성숙해졌다. 이세희는 “전보다 많이 내려놓게 된 것 같다. 긴장된 순간에 호흡을 통해 상황을 벗어나는 훈련도 하고, 집착도 좀 버리려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어렵게 돌아온 만큼 팬들에게 좋은 성적을 내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