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화면 캡처
MBC 화면 캡처
MBC 금토 드라마 ‘꼭두의 계절’ 제작진이 지난 24일 최종회를 방영하면서 이 드라마에 캐스팅돼 촬영까지 임했다가 지난해 이태원 참사에 희생된 탤런트 이지한을 특별히 기려 눈길을 끌었다.

이 드라마 제작진은 최종회 말미에 생전의 이지한이 이 드라마 촬영에 임하던 모습 등을 공개하며 “‘꼭두의 계절’ 배우와 스태프는 배우 이지한을 기억합니다”라는 자막을 얹혀 애도의 뜻을 전했다.

MBC 드라마 스튜디오의 김호준 EP는 지난해 연말 연예대상 시상식 도중 “딱 10개의 촬영 장면만 남긴 채로 너무 일찍 하늘의 별이 됐다”고 안타까워했다.

앞서 엠넷 음악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이지한은 배우 활동 중이던 지난해 10월 29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서 벌어진 참사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그의 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는 “이지한 배우가 하늘의 별이 되어 우리 곁을 떠나게 됐다”며 “이지한 배우는 모두에게 다정하고 따뜻한 친구였다. 늘 환히 웃으며 씩씩하게 인사를 건네주던 한없이 밝고 순수했던 이지한 배우의 모습이 눈에 선하며 더 이상 이를 볼 수 없다는 사실이 도무지 믿기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지한을 캐스팅해 촬영을 진행 중이던 ‘꼭두의 계절’ 제작진은 그가 세상을 떠나자 제작을 중단했다가 다음달 7일 촬영을 재개했다.

안타깝게도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 드라마 최종회 시청률은 1.6%로 집계됐다. 1회 시청률 4.8%로 출발했지만 어디선가 본 듯한 극 전개가 이어지며 2회 만에 시청률 2%대로 하락한 뒤 6회에는 1%대로 떨어져 마지막 회까지 1∼2%대로 고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