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살림남’
KBS 2TV ‘살림남’
가수 현진영이 우울증과 공황장애 치료 중 인성 인격 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지난 25일 KBS 2TV ‘살림남’에선 현진영-오서운 부부가 첫 출연해 12년차 부부의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오서운은 남편 현진영에 대해 “아이 같고 철이 없고 손이 많이 가는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이날도 오서운은 난장판이 된 작업실에 질색하며 “20년 된 노트는 버려라”라고 재촉했으나 현진영은 “이걸 왜 버리나. 기억 안나나. 네가 나 정신병원 보냈을 때 나의 과거를 돌아보게 한 꼭 필요한 물건이다. 난 여기서 영감을 받는다”는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현진영은 “내가 2002년에 공황장애와 우울증이 심하게 와서 4집 앨범 발매 당일 아내가 나를 정신병원으로 보냈다”면서 “솔직히 기분이 나빴다. 난 안 그래도 어릴 때 사고 친 것에 대한 꼬리표가 있는데 정신병원 꼬리표까지 달라고 하니 못 가겠다고 했다. 그런데 병원에 안가면 더 이상 나를 만나지 않겠다고 하더라. 나도 헤어지고 싶은 마음은 없어서 가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내가 인성 인격 장애라는 걸 알았다. 상담 선생님 말로는 14살에 어머니를 잃은 게 어린 나이에 너무 큰 충격으로 남아서 인성과 인격이 멈춘 것 같다고 했다. 나이가 몇이 되든 치료가 되지 않으면 모든 사고 능력이 14살로 돌아갈 것이라고 했다”고 고백했다.

이에 아내는 “과거처럼 말실수, 욱하는 성격이 또 나올까봐 현진영씨 훈련 담당도 하고 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