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웅남이’ 포스터
영화 ‘웅남이’ 포스터
평론가의 혹평 논란이 영화에는 ‘독’ 아닌 ‘득’이 됐을까. 영화 ‘웅남이’(감독 박성광)가 개봉 첫날 한국 영화,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좌석점유율에서 1위에 올랐다.

2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웅남이’는 개봉 첫날인 지난 22일 3만1559명의 관객을 동원,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현재 박스오피스 1위인 ‘스즈메의 문단속’을 뛰어넘지는 못했지만 한국 영화 중에서는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셈이다.

더불어 ‘웅남이’는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 ‘파벨만스’ 등 함께 개봉한 쟁쟁한 경쟁작들도 모두 제쳤으며 개봉 첫날부터 좌석점유율에서 1위를 기록, 쾌조의 시작을 알렸다.

‘웅남이’는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된 곰 인간 웅남이가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내용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끈’ ‘슬프지 않아서 슬픈’ ‘욕’ 등의 단편 영화들을 선보였던 개그맨 박성광의 장편 영화 첫 연출작이다.

앞서 이 영화는 개봉 전 평론가들로부터 혹평을 받아 화제가 됐다. 특히 한 평론가는 ‘웅남이’를 두고 “여기가 그렇게 만만해 보였을까”라고 평했고, 이는 영화의 연출자인 박성광이 개그맨 출신인 점을 저격한 것으로 여겨졌다. 이에 일부 관객들은 ‘감독의 출신이 개그맨이라 무시하는 것’이라거나 ‘인신공격’이라며 역으로 비판하기도 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