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00만 관광시대 ‘성큼성큼’…동해시, 인프라 넓히고 마케팅 강화

1000만 관광시대 ‘성큼성큼’…동해시, 인프라 넓히고 마케팅 강화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입력 2023-03-16 11:09
업데이트 2023-03-16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국 돌며 홍보설명회 열고 팸투어도
묵호 곳곳에 주차장 만들어 편의 제고

이미지 확대
강원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최우선 시정 과제인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인프라를 확장한다.

동해시는 16일 전남 여수에서 동해시 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해시는 전남지역 관광상품 개발 관련 담당자 40여명에게 동해시 관광지와 관광 인센티브 등을 소개했다. 동해시는 이날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서울, 인천, 경주 등에서 홍보설명회를 연다.

6월에는 여행사 등 관광업계 관계자를 초청해 팸투어를 가지며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잠재적 관광객을 확보한다.

시티투어버스는 운행 횟수를 일일 6회에서 7회로 확대하고, 코스도 동쪽바다 중앙시장, 묵호항 자연산 수산물 판매시장, 망상해수욕장, 종합버스터미널을 추가한다. 시티투어버스는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운행한다.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운행한 시티투어버스 탑승객은 총 3300명으로 집계됐다.

또 동해시는 묵호항 여객터미널에 대형버스 주차장과 회차로를 조성해 묵호권역 관광지와 전통시장 접근성을 개선한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묵호항, 논골담길 등 묵호권역 관광벨트를 찾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100억원을 들여 바다 조망이 가능한 주차장도 만든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4년 전 우리 시의 경제관광 지도를 획기적으로 바꾸겠다는 약속은 5대 권역별 특화 관광지 등의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그간의 성과에 지역균형개발 및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한 관광벨트를 더해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심규언 동해시장. 동해시 제공
심규언 동해시장. 동해시 제공
동해 김정호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