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정이 전남도의원 “소방장비 철저 관리해야” 예산 효율성 당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통일화된 소방 장비 정비 매뉴얼 마련···전체적인 교육 필요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김정이(순천8) 의원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김정이(순천8) 의원이 소방장비 관리를 철저해 예산 낭비가 없도록 주문했다.

김 의원은 지난 2일 열린 2023년 전남소방본부 소관 업무보고에서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소방장비에 대해 통일화된 소방 장비 정비 매뉴얼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현재 전남의 소방 장비는 차량 등을 포함해서 총 794대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며 “단지 내구연한 연도가 찼다는 이유로 폐기 처분하고 새 장비를 구입하고 있지 않은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순천에 들어 온 70m 소방고가차는 무려 14억에 달하는 고가지만 내용연수가 12년이다” 며 “다른 장비의 경우 40년 수명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장비 구입을 위해 많은 예산이 소요됨에도 관리 정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 불필요한 예산 낭비가 발생할 수 있다”며 “제대로 된 장비 관리를 위해 통일화된 정비 매뉴얼을 마련하고, 사용 방법에 대해 소수에 국한하지 말고 전체적으로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소방장비는 곧 소방의 자산임을 확실히 인식하고 막대한 예산이 드는 만큼 소방장비 정비 또한 꼼꼼히 관리해 예산 낭비가 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대해 김조일 소방본부장은 “내용 연수 기간이 지난 장비에 대해서도 심의를 통해 기간 연장 사용 등 불필요한 예산 낭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살펴나가겠다”고 답변했다.



무안 최종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