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형 워케이션 센터 7일 개소

부산형 워케이션 센터 7일 개소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3-02-03 15:24
업데이트 2023-02-03 15: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부산시청 전경. 서울신문 DB
부산시청 전경. 서울신문 DB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7일 부산 동구 아스티 호텔에 ‘부산형 워케이션 거점센터’를 개소식을 연다고 3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휴가지에서 체류하면서 업무도 보는 새로운 형태의 근무 방식을 말한다. 최근 재택·원격 근무가 확산하면서 워케이션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워케이션이 생활인구 증가에 기여해 인구 감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많은 지방자치단체가 워케이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부산형 워케이션 거점센터 개소식에는 구글 코리아, 슬랙 한국지사, 미디어젠, 메가존클라우드, 마이리얼트립 등 참가 기업, 투자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의 워케이션 추진 방향 발표, 1호 참가 의향 기업 서명, 시와 참가기업 간의 간담회, 투자 설명회 등이 진행된다.

시는 아스티 호텔에 워케이션 거점센터를 만들고, 내년까지 인구 감소지역인 서구, 동구, 영도구와 인구감소 관심지역인 중구, 금정구에 위성센터 10곳 가량을 구축할 예정이다. 센터는 역외 기업 임직원에게 업무공간, 기업 간 네트워킹 공간, 업무관리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시내 카페, 코워킹 스페이스 등과도 협약을 체결해 역외기업 임직원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기로 했다.

부산 정철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