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심은하. 2016.4.14 연합뉴스
배우 심은하. 2016.4.14 연합뉴스
배우 심은하의 복귀를 둘러싼 해프닝이 결국 법정 싸움으로 이어지게 됐다.

심은하의 남편 지상욱 전 국회의원은 2일 오후 제작사 바이포엠스튜디오(이하 바이포엠)와 이 회사 유귀선 대표를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지방경찰청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지 전 의원은 바이포엠이 지난해 심은하와 출연 계약을 맺었고, 계약금을 지급했다는 허위 사실을 퍼뜨렸다고 고발 사유로 밝혔다.

바이포엠은 지난해 3월부터 심은하와 접촉설, 계약설 등에 꾸준히 이름이 오르내린 회사다.

두 번째 복귀설이 나온 뒤 바이포엠은 “심은하와 지난해 작품 출연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체결했다”라며 “올해 (심은하의) 복귀작을 확정하고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심은하의 복귀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기도 했다.

이후 업계에선 바이포엠이 심은하 계약금 규모가 15억원 수준이라는 구체적 이야기도 나돌았다.

하지만 지 전 의원은 “심은하가 소식을 보고 황당해하며 그런 사실이 없다고 한다. 지금 너무 불쾌하다고 한다”라고 반박했다.

물밑에서 심은하의 일을 조용히 돕고 있던 한석규 매니저인 안태호 클로버컴퍼니 대표도 전면에 나서 “바이포엠의 허위 복귀설은 사기 행각”이라고 지적했다.

알고보니 바이포엠은 심은하 업무를 대행한다고 거짓으로 접근한 A씨에게 계약금 15억원을 지급한 걸로 드러났다.

이 일로 고발을 당한 바이포엠은 언론을 통해 “A씨에게 15억 원을 지급했으나 심은하에게 전달되지 않은 사실을 뒤늦게 확인했다. 심은하와 그 가족들에게 사과한다”라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다만 심은하 측에는 직접 사과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심은하 측근인 안태호 대표는 스포티비뉴스에 “바이포엠이 직접 사과의 뜻을 전달한 적이 없다”며 “사과를 받아들일 생각도 없다. 법적 대응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했다.

권윤희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