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토] 박근혜 전 대통령, 대구 사저서 생일… 정치인·지지자 집결

[포토] 박근혜 전 대통령, 대구 사저서 생일… 정치인·지지자 집결

입력 2023-02-02 14:19
업데이트 2023-02-02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근혜 전 대통령이 대구 사저 입주 후 첫 생일을 맞자 그를 축하하기 위한 보수단체의 발길이 잇따랐다.

2일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윤상현 의원과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박 전 대통령을 축하하기 위해 대구 사저를 찾았다.

그러나 박 전 대통령을 직접 만나지 못하자 준비한 선물만 경호처에 전달하고 발길을 돌려야 했다.

이날 오전 9시 대구 달성군 유가읍 쌍계리 박 전 대통령 사저 앞.

6개 보수단체 회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모여 생일상을 준비했다.

오전 9시30분쯤 도착한 윤 의원이 보수단체 측에서 준비한 케익과 목도리 등을 들고 사저 앞으로 향했지만 박 전 대통령을 만나지는 못했다.

윤 의원은 “사면을 받은 후 첫 생일이고, 축하하기 위해 마음을 전달하러 왔다”면서 “건강이 빨리 회복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케익 등을 마련한 한 보수단체 한 관계자는 “박 전 대통령이 호박을 좋아하신다고 들어서 호박 떡케이크를 준비했고 봄이 다가와 화사한 분홍색 목도리를 마련했다”면서 “5년간 수용생활을 하면서 많이 힘드셨을 것이다.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오전 11시쯤 황 전 총리가 사저를 방문했다. 그는 보수단체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눈 뒤 박 전 대통령에게 생일상을 차려드리기 위해 발걸음을 옮겼다.

황 전 총리는 보수단체 측에서 준비한 음식을 들고 차량 차단기가 설치된 사저 진입로까지 갔으나 경호처 측에서 “박 전 대통령이 만나고 싶어하지 않는다”며 출입을 막자 음식을 전달한 후 발걸음을 돌렸다.

전날에는 윤석열 대통령 측에서 보낸 꽃이 사저 안으로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하루 보수단체 회원 1000명 가량이 사저 앞에 모일 것으로 예상하고 기동대원 200여명을 대기시켰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