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힘 대표 출마’ 30대 천하람 “이준석 이상의 인물 될 것”

‘국힘 대표 출마’ 30대 천하람 “이준석 이상의 인물 될 것”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3-02-02 14:00
업데이트 2023-02-02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우리가 조금만 잘하면 총선 승리 자연스레 따라올 것”

이미지 확대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갑 당협위원장 서울신문DB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갑 당협위원장 서울신문DB
국민의힘에서 이준석계로 분류되는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이 3·8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이준석 이상의 인물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2일 밝혔다.

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주 MBC 라디오 ‘시사인터뷰 오늘’에 출연해 진행자가 ‘이준석, 유승민계의 지원이 있다고 본다’라고 묻자 “천하람이 독립적으로 서는, 그 자체가 되는 정치인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이 전 대표와) 배경이나 스타일 그리고 생각도 많이 다르다. (저만의) 매력과 노선이 있다”며 이렇게 강조했다. 그러면서 천 위원장은 “(두 분의 지지는) 개인적으로 들어봐야겠지만 제가 (후보들 가운데) 개혁성향이 있기 때문에 지지해주는 부분이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그는 당 대표 출마 도전 이유에 대해서 “이 당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다가 최근에 보면 미래로 나아가는 것인지, 과거로 회귀하는 것인지 좀 걱정스러운 부분이 많았다”며 “당 개혁이라든지 변화를 위한 움직임을 조금 더 강하게 가져가야겠다는 마음으로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천 위원장은 “요즘 많은 분이 내가 총선 승리를 이끄는 당 대표가 되겠다고 한다”며 “저는 늘 궁금한 게 총선 승리를 하면 무엇을 할 것이냐, 총선 승리는 자체가 목적이 아닌 당이 원하는 의제를 통과시키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천 위원장은 “(국민의힘이) 최소한의 합리성을 갖춘 건전한 모습을 (국민에게) 보여주면 지금의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는 애당초 우리의 경쟁 상대가 되기 어렵다”면서 “우리가 조금만 잘하고 국민이 보기에 ‘완전 이상하지 않네’ 하면 총선 승리는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이라고 봤다. 그러면서 당내에서 비합리와 비상식을 몰아내는 당 대표가 되겠다고 천 위원장은 덧붙였다.

그는 “여당이기 때문에 윤석열 대통령이나 정부에 하는 것들에 대해서 당연히 도울 부분은 돕고 힘을 합칠 부분은 힘을 합쳐야 한다”면서도 “그런데 정책적으로 대통령의 정책 드라이브를 도와주는 것을 넘어서서 뭔가 권력의 줄을 서고 우르르 몰려다니는 행동들은 과거 구태다”라고 지적했다.

천 위원장은 당선 가능성에 대해 “김기현, 안철수 의원이 양분하고 있다”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차 투표에서) 과반수를 못 넘어 결선까지 가지 않을까라는 생각한다”고 했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