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빌더 춘리 인스타그램 캡처
보디빌더 춘리 인스타그램 캡처
여성 보디빌더 춘리가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100’의 성대결 논란에 직접 입을 열었다.

춘리는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피지컬100’ 3·4화 선공개 영상 때문에 일주일 동안 논란이 된 것을 이제야 알게 됐다. 여러 글과 댓글(악플 포함)을 봤다”며 논란에 대해 운을 뗐다.

춘리는 “주된 논란은 저를 초이스한 박형근 선수가 대결 도중 무릎으로 가슴을 누른 것에 대한 것인데 저의 입장을 말씀드리자면 저와 박형근 선수는 운동인으로서 정당하게 대결했고 저는 이 대결에 대해 아무런 문제나 불만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참가자 전원이 남녀 구분 없이 대결한다는 걸 다 알고 있었다”고 밝힌 후 “게다가 저는 상대가 격투기 선수라는걸 알고 있었고 당연히 격투 기술이 나올 거라 예상했다. 저도 만약 격투기 선수였다면 당연히 이런 기술을 이기기 위해 사용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예고편 영상에서 춘리와 박형근의 대결을 보던 여성 참가자들이 ‘가슴! 가슴!’이라고 외친 부분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박형근이 춘리와의 대결 도중 가슴 부위를 무릎으로 누르는 장면이 예고편을 통해 공개되며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일었다.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캡처
박형근이 춘리와의 대결 도중 가슴 부위를 무릎으로 누르는 장면이 예고편을 통해 공개되며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일었다.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캡처
춘리는 “‘가슴을 왜 만지냐, 반칙이다’라는 말로 오해하시는데 그 말뜻이 아니고 ‘숨 못 쉬니 빨리 빠져나와라’ 그것을 저에게 인지시켜주기 위해 여성 참가자들이 소리를 지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왜 이로 인해 남녀가 서로 페미니 한남이니 싸우시는지. 이것은 예능이다”라고 논란을 키우며 악플을 쏟아내는 네티즌들을 비판했다.

춘리는 또 “재미있으라고 만든 방송에 정작 대결 당사자들은 잘 지내고 있는데 여성 쪽에서는 남자 선수를 비열한 이미지로 추락시키며 한남 어쩌고 악플, 남성 쪽은 계집이라는 단어를 쓰면서 악플. 그렇게 싸워서 뭐 좋을 일이 있겠습니까”라고 일침을 가했다.

박형근에게 악플이 쏟아진 것에 대해선 “저 역시 대결 후 개별 인터뷰 때 ‘아, 억울해요. 여자끼리 대결했으면 난 끝까지 살아남았을 거예요’라고 말도 안 되는 소리 했다. 왜? 예능이니까. 재밌으라고”라며 “상금 3억 걸렸는데 남녀가 어딨나”라고 반문했다.

춘리는 “‘피지컬 100’은 무조건 이겨야 하는 게임이다. 상대를 때리는 것은 허용 안 되지만 제압은 할 수 있다. 이겨야 하는 게임이고 남녀 성 대결이 있을 수 있다고 공지했는데 ‘여자한테 너무한 거 아니냐’ 이런 댓글은 이 프로그램 형평성에 어긋나는 것이니 더 이상 서로 싸우지 마시고 그냥 즐기면서 시청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는 끝으로 “참고로 개인 인스타에서 악플은 하지 말아달라. 상대 남자 선수에 대한 악플을 제 인스타에 댓글로 다는 이들도 있는데 그건 저를 위하는 게 아니다. 상당히 불편하다”며 “박형근 선수와 저는 지금까지도 서로 안부 묻고 인스타로 소통하고 지낸다. 일부러 그러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제발 그러지 말라. 특히 유령계정은 비열하다”고 했다.

한편 극강의 피지컬 게임인 넷플릭스 예능 ‘피지컬100’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연상시키는 예능으로 공개되자마자 글로벌 톱5 안에 들어가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정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