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0억 있냐’ 질문에 웃음 터진 김의겸 “한동훈에 줄 일 없어”

‘10억 있냐’ 질문에 웃음 터진 김의겸 “한동훈에 줄 일 없어”

이보희 기자
입력 2023-01-08 11:08
업데이트 2023-01-08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NL3 ‘주기자가 간다’ 출연
“소송 100% 이긴다…한동훈 잘 이겨내길”

주현영 김의겸
주현영 김의겸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3’ 캡처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해 소송을 당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 방송에서 “소송에서 제가 100% 이긴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 의원은 7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3′의 ’주기자가 간다‘ 코너에 출연했다. ’주기자가 간다‘는 배우 주현영, 김아영이 기자로 분해 정치인들을 만나 허를 찌르는 질문을 던지는 코너다.

이날 김 의원은 “청담동 술자리 의혹이 어떤 사건인지 기자 출신 정치인으로서 간결하게 직접 소개해달라”는 질문에 “술자리가 있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 나름대로 알아보려고 했으나 최종적으로 한동훈 장관에게 물어본 거다. 몇 월, 며칠 몇 시에 청담동 술자리에 있었느냐. 그런데 거기에 대해 한 장관이 버럭 화를 내면서 ‘자기의 명예를 훼손한 거다’라며 10억원짜리 민사소송을 걸고 형사고소를 해서 제가 거기에 대비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0억원이 있냐’는 질문에 김 의원은 “하하하” 웃더니 “집을 팔면 10억원은 어떻게 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그다음부터는 막막하다”고 답했다.

‘10억원이 없으면 어떻게 그걸 다 마련해서 드려야 하냐’는 이어진 질문에 김 의원은 “그런데 그럴 일없다. 제가 이긴다. 100% 이긴다”고 자신했다.

한 장관에게 영상 편지를 남겨달라는 요청에 김 의원은 “많이 힘드실 것 같다. 아니 뭐 힘드신 게 너무 당연하다”며 “그러나 잘 이겨내시기를 기대하고 그래도 뭔가 지금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또 하고 싶은 말씀이 있을 거 같다. 그때는 우리 주현영 기자에게 특종을 한 번 줘라”며 농담을 던졌다.

김 의원은 두 기자의 요청으로 ‘십억’으로 이행시를 짓기도 했다. 김 의원은 “십. 십억, 한 장관님 너무 많습니다. 억. 억 소리가 나네요, 제 입에서”라고 했다.

또한 김 의원은 해당 의혹에서 거론됐던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서도 영상편지를 보냈다. 그는 “약주를 많이 드신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데, 제가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했기 때문에 대통령님께서 술을 끊거나 줄이시는 데 제가 일조를 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그 점에 있어서 새해에도 술은 너무 많이 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담동 술자리’ 의혹은 첼리스트 A씨가 윤 대통령과 한 장관이 김앤장 변호사들과 지난해 7월 청담동에서 가진 술자리를 목격했다고 주장한 내용이다. 이를 유튜브 채널 더탐사가 A씨 남자친구 제보를 받고 이를 보도했고, 김의겸 의원은 지난해 10월 25일 국회에서 해당 의혹을 폭로해 공론화했다.

그러나 ’청담동 심야 술자리 의혹‘의 목격자라고 지목됐던 첼리스트 A씨와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대행이 문제의 그날 밤 청담동이 아닌 역삼동 모처에서 새벽 3시 가까이 함께 머물다 각자 귀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해당 처소의 CCTV와 A씨의 차량 블랙박스 등을 통해 이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술자리 내용은 지어낸 이야기”라고 진술했다.

술자리 의혹을 줄곧 부인해왔던 한 장관은 지난달 2일 김 의원과 더탐사 관계자들을 상대로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했다. 또 10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민사 소송도 제기했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