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송혜교. JTBC·넷플릭스 제공
송중기, 송혜교. JTBC·넷플릭스 제공
새해 첫날 넷플릭스에서 송중기와 송혜교의 치열한 인기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

1일 넷플릭스의 ‘오늘 대한민국의 TOP 10 시리즈’ 순위에 따르면 최근 종영한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1위에 올라 있다.

2위는 지난달 30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다. 각각 송중기와 송혜교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두 화제작이 1위를 두고 경쟁하는 모습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넷플릭스 홈페이지 캡처
지난해 11월 18일 처음 방송된 ‘재벌집 막내아들’은 최종회(16회) 시청률 26.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JTBC에서 방송된 드라마 가운데선 신드로급 인기를 모았던 2019년 종영작 ‘스카이캐슬’을 넘어서는 시청률을 달성했고, 2020년 방영된 ‘부부의 세계’에 이어 역대 2위에 올랐다.

‘더 글로리’ 역시 공개 직후 시청자들의 호평이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 드라마는 유년 시절 학교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송혜교 분)이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된 ‘더 글로리’는 1~8회를 먼저 공개했으며, 파트2인 9~16회는 오는 3월 공개될 예정이다. 파트2에서는 문동은의 본격적인 복수가 펼쳐질 것으로 전망돼 시청자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정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