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닷-스마일샤크, ‘닷 클라우드’ 개발 위한 MOU 체결

닷-스마일샤크, ‘닷 클라우드’ 개발 위한 MOU 체결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2-12-09 15:46
업데이트 2022-12-09 15: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기광 닷 공동대표와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
성기광 닷 공동대표와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
소셜벤처 닷과 클라우드 컨설팅 스타트업 스마일샤크가 전 세계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플랫폼 ‘닷 클라우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될 ‘닷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존 정보를 가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에게 디지털 정보를 전달하는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이 시스템은 일반 문자 및 이미지 정보를 시각장애인이 접근할 수 있는 점자와 촉각 그래픽으로 자동 변환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음성, 점자, 촉각 정보 등 출력 가능한 데이터로 변환되어 ‘닷 클라우드’에 전송된다.

전송된 데이터는 교육,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업무에 사용되는 다양한 협업 툴에서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공 인프라 시설에서도 모두가 평등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활용된다.

이러한 데이터 변환 방식은 시각장애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에 맞춤형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해 그 활용도가 더욱 확장되기를 양 사는 기대하고 있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닷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부터 보안까지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닷은 핵심 기술인 전자석 액추에이터 ‘닷 셀’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2017년 첫 제품인 점자 스마트워치 ‘닷 워치’를 시작으로, 세계 최초로 촉각 이미지를 출력하는 디스플레이 ‘닷 패드’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배리어프리 제품인 ‘닷 키오스크’를 개발,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공공건물, 대중교통 발권 등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스마일샤크는 창업 3년 만에 약 50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유치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컨설팅 스타트업이다.
신진호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