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승강기공단 정한구 상임감사,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대상 수상

승강기공단 정한구 상임감사,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대상 수상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2-12-09 13:49
업데이트 2022-12-09 1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정한구 상임감사(오른쪽)가 ‘2022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정한구 상임감사(오른쪽)가 ‘2022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정한구 상임감사가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2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를 빛낸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내부 감사활동과 청렴윤리 부문에서 내부 통제 및 경영혁신, 감사의 전문성 및 독립성 강화 등을 선도해 감사인의 명예를 높이고 한국감사협회 발전에 기여한 감사(위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22 올해를 빛낸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에는 대상에 공단 정한구 상임감사를 비롯해 금상 3명과 은상 7명, 감사실 직원 부분에는 최우수상 8명과 우수상 5명이 수상했다.

공단 정한구 상임감사는 ‘국민의 안전한 삶과 행복을 지켜주는 감사’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와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공익감사 기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ICT를 기반으로 한 감사의 고도화와 선제적 예방감사를 강화해 금융사고 대비 시스템 점검 및 예방감사, 인권보호 및 공정 감사와 반부패·청렴활동에 힘쓰고, 소통과 포용의 윤리감사 시스템 구축 등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전문지식과 인프라를 공유해 공감하고 신뢰받는 맞춤형 감사활동을 위해 노력한 성과가 인정돼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대상’을 수상했다.

정한구 공단 상임감사는 “‘승강기 안전, 국민행복 실현’이라는 미션 실현을 위해 감사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감회가 새롭다”며 “적극적이고 예방적인 감사활동을 통해 승강기 안전문화와 함께 반부패 청렴문화가 사회저변에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2 한국감사인대회’는 공공기관, 일반 기업, 금융기관 등의 감사, 감사위원 등이 참석해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시상과 함께 ‘위기의 시대 : 올바른 곳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신뢰받는 감사인으로 역할을 재조명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빙해 심도 깊은 논의를 하는 행사이다.
이범수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