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카(개그맨 김경욱)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출연.
다나카(개그맨 김경욱)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출연.
다나카(본명 김경욱)이 독도는 한국땅임을 인정했다.

8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한 다나카는 일본과 한국이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에서 만났다면 어느 나라를 응원했을 거냐는 질문에 “한국과 일본이 만나길 가장 바란 사람은 다나카다. 다나카, 한국 일본 만났으면 과연 다나카가 어디를 응원할까 모든 언론이 집중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단한 ‘컬투쇼’이지만 여기서 말할 수 없다”며 “내년 WBC(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에서 한일전이 기다리고 있어 그때 공개할 거다. 좀 더 이 관심을 끌고 가겠다. 한일전 어디를 응원할지는 아직 공개 못 한다”고 밝혔다.

이런 다나카에게 김태균은 본인이 그가 ‘독도는 한국땅’이라고 얘기하는 걸 목격했다고 폭로했다. 이 정도면 어느 나라를 응원하는지 거의 나온 것 아니냐고 몰아세웠다.

그러자 다나카는 “그건, ‘독도는 너네땅’이라고 공표를 했지만 한가지씩 복주머니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한일전 어디를 응원할지는 얘기를 못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다나카는 “얼마전 강남을 만나서 귀화 관련해 털어놓았다. 한국에서 돈 벌고 먹고 살고 있는데 한국에 귀화해 한국을 알리는게 맞지 않을까 싶어서 강남 씨와 귀화에 대해 진지하게 상담했다. 이 정도로 ‘아이 러브 코리아’”라며 한국 사랑을 드러냈다.

다나카는 개그맨 김경욱의 ‘부캐’로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