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유튜브
수은 유튜브
낙상 사고 이후 건강상의 문제로 휴식을 선언했던 유튜버 수은이 근황을 전했다.

수은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영상에서 “노래를 못하게 됐다”며 안타까운 근황을 알렸다.

그는 “일단 제가 심하게 다쳤고 재활 과정 중에 있고 발음도 좋지 않다. 언제 원래 컨디션을 찾게 될지 모르겠다”며 “노래를 안 한 지 2년 가까이 돼 가는데 음 자체가 마음대로 컨트롤이 안 된다. 연습은 하고 있지만 할 때마다 너무 절망적이고 너무 슬프다. 아이 목소리처럼 돼서 음정도 다 이상하다”고 전했다.

이어 “내가 원래의 컨디션을 되찾게 되면 커버 영상으로 다시 뵙겠지만 지금 당장은 그런 상태가 아니어서 영상 업로드는 못 할 것 같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나는 지금 운동 열심히 하고 있고 마케팅 회사에 취직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다. 언젠가 커버 영상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수은은 지난 6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낙상 사고로 인해 근 몇 달 의식이 없는 상태였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이 일로 인해 현재 노래하기 어려워졌다. 기도 삽관을 너무 오래 한 탓인가 한다. 돌아오는 데 몇 개월 걸린다고 한다. 발성 연습도 재활 운동이랑 병행하면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은은 과거 구독자 107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성수커플’로 활동했다. 유튜버 ‘난쟁이 성현’과 커플 콘텐츠를 제작하며 큰 사랑을 받았으나 지난해 9월 결별 소식을 알렸다. 수은은 ‘성수커플’ 시절부터 노래 커버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해왔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