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첫 8강 도전 일본의 도안 리쓰 크로아티아전 선발 출격

첫 8강 도전 일본의 도안 리쓰 크로아티아전 선발 출격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2-05 23:17
업데이트 2022-12-05 23: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상 첫 월드컵 8강 도전에 나서는 일본 축구대표팀이 도안 리쓰를 선발로 내보낸다.

모리야스 하지메 일본 감독은 6일 0시(한국시간) 알와크라의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3-4-3 전형으로 곤다 슈이치 골키퍼를 비롯해 다니구치 쇼고, 요시다 마야, 도미야스 다케히로가 3백을 구축한다. 윙백은 나가토모 유토, 이토 준야가 맡고 중원은 모리타 히데마사, 엔도 와타루가 지킨다. 최전방은 가마다 다이치, 마에다 다이젠, 도안이 출격한다.

크로아티아는 4-3-3 전형으로 맞선다. 도미닉 리바코비치 골키퍼를 비롯해 보르나 바리시치, 요슈코 그바르디올, 데얀 로브렌, 요십 주라노비치가 수비진을 구성한다. 중원은 루카 모드리치, 마르셀로 브로조비치, 마테오 코바치치가 지킨다. 최전방은 이반 페리시치와 브루노 페트코비치, 안드레이 크라마리치가 나와 득점을 노린다.

일본은 월드컵 역사상 단 한 번도 8강에 진출한 경험이 없다. 자신들의 한계점에 다다른 일본은 이 한계를 넘기 위해 최정예 전력으로 선발 명단을 구성했다. 더욱이 부상을 털고 돌아온 도미야스의 존재감이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러시아 대회 준우승 국가 크로아티아는 이전보다 공격의 날카로움이 떨어졌지만, 단단한 조직력과 수비력으로 16강에 올라왔다. 공격진에 손흥민의 소속팀 동료 페리시치가 크라마리치와 함께 측면 공략에 나서며 모드리치, 코바치치, 브로조비치로 이어지는 미디필더진이 일본과 주도권 다툼을 벌인다.

특히 작은 정우영(프라이브루크)의 팀 동료인 도안이 선발 출전해 페리시치와 스트라이커 자존심 맞대결을 벌인다.

크로아티아는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두 차례 일본과 만나 이번이 세 번째인데 토너먼트에서는 처음 격돌한다. 1998 프랑스 대회에서 크로아티아가 1-0으로 이겼고, 2006년 독일 대회에서는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1997년 기린컵 대회에서는 일본이 4-3으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