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재모아, 후보자 합격이력 2300건 비교분석한 ‘헤드헌팅 통계’ 발표

인재모아, 후보자 합격이력 2300건 비교분석한 ‘헤드헌팅 통계’ 발표

입력 2022-12-02 14:31
업데이트 2022-12-02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헤드헌팅 과정 소요시간 및 후보자 특성에 대한 통계치

인재모아 제공
인재모아 제공
헤드헌팅 전문 인재 포털 인재모아는 회원사 소속 헤드헌터들의 후보자 추천 합격이력 2300건을 토대로 분석한 ‘헤드헌팅 과정 소요시간 및 후보자 특성’에 대한 통계를 2일 발표했다.

인재모아에 따르면 후보자 컨택부터 최종 입사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재직 중인 상태로 준비할 경우 75일, 퇴직자는 45일이 소요된다. 이를 통합해 평균적으로 소요되는 기간은 66일이다.

퇴직자와 재직자가 기간에서 30일 정도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퇴직자는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진행하며, 구인기업 선정이나 지원의사 결정이 상대적으로 빠르기 때문이다. 또 퇴직의사를 밝히고 인수인계를 하는 시간이 제외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인재모아 제공
인재모아 제공
인재모아 관계자는 “일반적인 공채의 경우 입사까지 보통 3~4개월의 시간이 소요된다”며 “하지만 헤드헌팅의 경우 기업 채용의 목적성과 적합도에 맞는 후보자를 타겟으로 추천진행이 이뤄지므로 소요기간이 많이 단축되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헤드헌팅으로 이직하는 후보자는 퇴직자 20%, 재직자 80%의 비중이었다. 가장 많이 많이 입사하는 직급은 30대 중반의 과장급 연차(7~12년)이며, 해당 직급의 평균 연봉은 6200만원이다.

한편, 인재모아는 고급경력직 인재 채용 전문 헤드헌팅 플랫폼으로 한국서치펌협회의 회원사들이 주축이 돼 론칭했다. 한국서치펌협회 소속 회원사들의 다양한 경력직 채용공고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를 등록할 경우 인재모아 소속 헤드헌터들에게 원하는 이직·전직 포지션을 제안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