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할아버지부터 손자까지 3대 공군장교 탄생...공군 181명 임관식

할아버지부터 손자까지 3대 공군장교 탄생...공군 181명 임관식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2-12-01 17:06
업데이트 2022-12-01 17: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군은 제149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이 1일 열렸다고 밝혔다. 할아버지와 아버지, 삼촌에 이어 3대째 공군에 복무할 장교가 탄생하는 등 화제의 공군 장교가 다수 배출됐다.

공군에 따르면 홍영기 소위는 할아버지 홍우일 예비역 중위, 아버지 홍성용 예비역 대령, 삼촌 홍성준 예비역 중위 뒤를 이어 공군 장교의 길을 걷게 됐다. 홍 소위는 “어릴 때부터 가족들로부터 공군 장교 이야기를 들으며 자연스럽게 공군 장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졌다”며 “자랑스러운 손자·아들이자 매 순간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정예 공군 장교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군 22명을 포함 이날 임관한 신임 장교 181명은 지난 8월 29일 기본군사훈련단 입대 이후 기지방호·팀워크 강화·야외 종합훈련 등 12주에 걸친 강도 높은 훈련을 거쳤다. 최우수 성적으로 임관한 장교에서 수여되는 국방부장관상은 최원욱 중위가 받았다. 정성재 소위가 합동참모의장상, 유병길 소위가 공군참모총장상, 이선재 소위가 공군교육사령관상을 각각 받았다.

정상화 공군총장은 “‘위국헌신 군인본분’의 정신을 이어받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국민에게 신뢰를 주는 정예 공군 장교가 되길 바란다”며 “여러분이 곧 대한민국 공군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미지 확대
3대째 공군 장교로 임관하게 된 홍영기 소위가 1일 임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군 제공
3대째 공군 장교로 임관하게 된 홍영기 소위가 1일 임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군 제공


강국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