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커넥트’ 미이케 다카시 감독 “한국 배우들 열정적”

‘커넥트’ 미이케 다카시 감독 “한국 배우들 열정적”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2-12-01 16:51
업데이트 2022-12-01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해인 고경표 등 출연...촉수 뻗어나오는 CG ‘눈길’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1일 싱가프로에서 열린 디즈니 쇼케이스에서 드라마 ‘커넥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1일 싱가프로에서 열린 디즈니 쇼케이스에서 드라마 ‘커넥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한국 배우들은 연기력은 기본으로 장착했고, 배우로서 아주 중요한 열정을 다 가지고 있다.”

일본의 거장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1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열린 ‘2022 디즈니 쇼케이스’에서 한국 배우들을 극찬했다. 자신을 ‘한국영화 팬’이라고 밝힌 그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의 신작 드라마 ‘커넥트’를 찍으며 한국 배우들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췄다.

오는 7일 공개하는 드라마는 불사(不死)의 몸을 가진 신인류 ‘커넥트’ 동수가 장기밀매 조직에 빼앗긴 한쪽 눈이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정해인이 잃어버린 눈을 찾는 신인류 동수, 고경표가 동수의 한쪽 눈을 이식받은 사이코패스 살인마 진석, 김혜준이 미스터리한 동수의 조력자 이랑을 각각 연기했다.

미이케 감독은 ‘오디션’, ‘13인의 자객’ 등 60여편의 영화를 연출하고 출연했다. 특히 ‘신이 바라는 대로’, ‘무한의 주인’, ‘죠죠의 기묘한 모험’ 등 이른바 특수촬영물의 대가로 알려졌다.

이번 작품에서도 신체에서 뻗어 나오는 촉수를 화면에 생생하게 구현해 색깔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그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디즈니의) 다양한 분들과 관계자들이 매력적인 원작을 제대로 표현하기엔 내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 선택했을 것”이라고 했다.

이번 작품은 미이케 감독이 연출한 첫 한국 작품이자 첫 OTT 시리즈이며, 배우 정해인에게 첫 SF 작품이기도 하다. 고경표와 김혜준도 이번 작품을 통해 각각 처음 연쇄살인마 캐릭터와 액션 연기에 도전했다.

정해인은 “생각보다 컴퓨터그래픽(CG) 촬영 분량이 좀 있어 어려웠다. 마블에서 히어로를 연기한 배우들이 대단하다는 걸 새삼 다시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경표는 “그동안 제가 맡아왔던 캐릭터와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려 표현 방식부터 차이점을 두려 많이 노력했다”며 “새로운 장르라 보시는 분들도 흥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이케 감독은 “다른 사람과 나의 차이, 거기서 만들어지는 콤플렉스와 고독, 그에 맞서 싸워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며 “CG 표현을 비롯해 액션과 추격씬이 있는 스릴러지만, 인간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봐달라”고 당부했다.
싱가포르 김기중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