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병대사령관에 김계환 중장 내정

해병대사령관에 김계환 중장 내정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2-11-30 22:04
업데이트 2022-12-01 0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軍 장성 인사… 특전사령관 손식

국방부는 김계환(해사 44기) 해병대 부사령관을 중장 진급과 함께 해병대사령관으로 내정하는 등 100명의 하반기 장성 진급 인사를 30일 발표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중장급 이하 진급 선발과 주요 직위에 대한 보직 인사로 이뤄졌다. 강호필·권영호·손식 육군 소장이 중장으로 진급해 군단장, 육군사관학교장, 육군특수전사령관으로 각각 임명됐다. 황선우 해군 소장은 진급과 함께 해군사관학교장으로 임명됐다. 강동훈 해군작전사령관은 해군 참모차장으로, 김명수 해군 참모차장은 해군 작전사령관으로 임명됐다. 강관범 등 육군 준장 13명과 강정호 등 해군준장 2명, 정종범 등 해병대 준장 2명, 김중호 등 공군 준장 5명은 소장으로 진급해 사단장 등 주요 직위에 임명됐다. 강병무 등 육군 대령 54명, 김지훈 등 해군 대령 9명, 권태균 등 해병대 대령 2명, 김용재 등 공군 대령 13명 등 78명은 준장으로 진급시켜 직위에 임명한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이번 인사로 지난해 4월 임명돼 임기가 내년 4월까지인 김태성 해병대사령관이 임기 2년을 채우지 못하고 물러나게 됐다. 국방부는 “이번 인사는 국가관과 안보관이 투철하며 연합 및 합동작전 수행능력을 갖춘 우수자를 선발하고 능력과 자질을 구비한 우수 인재를 등용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본연의 임무에 정진함으로써 선후배, 동료로부터 신망이 두터운 인원을 우선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인사를 계기로 끊임없는 도발과 안보 위협에도 한 치의 흔들림 없는 확고한 군사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며 본연의 사명을 다하는 우리 대한민국의 든든한 수호자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국진 기자
2022-12-01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