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온 1.3조 투자금 확보… 글로벌 사업 확장 탄력

SK온 1.3조 투자금 확보… 글로벌 사업 확장 탄력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2-11-30 20:48
업데이트 2022-12-01 0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투PE 등 투자자에 신주발행
미래 전기차 시장 공략 박차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 자회사 SK온이 1조 3000억원 이상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경기침체로 자금 조달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탄탄한 전기차 수요와 배터리 산업의 성장성에 투자자들이 주목한 것으로 보인다.

SK이노베이션은 이사회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SK온 투자 유치를 위한 주주 간 계약 체결의 건’을 결의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SK이노베이션과 SK온, 한국투자PE(프라이빗에쿼티)를 포함한 재무적 투자자 간 체결됐다. SK온은 신주 발행을 통해 1조 3000억원 이상의 투자 자금을 확보한다.

SK이노베이션의 사업부에서 물적 분할한 뒤 출범한 SK온은 상장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시장 일각에서 “막대한 투자금을 어떻게 조달할지 불분명하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특히 전기차 산업이 이제 막 개화하면서 집중적인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 회사의 자금 조달 계획은 수차례 실적 발표회에서 늘 나오는 단골 질문이었다.

SK온은 “미국, 헝가리 등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최근 현대자동차와 북미 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미래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면서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사업 확장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했다. SK온은 추가로 장기 재무 투자자를 앞으로도 유치할 계획이다.



오경진 기자
2022-12-01 1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